포커스
'병원행정종합학술대회' 6월 10일 개최
'병원행정종합학술대회' 6월 10일 개최
  • 김홍미
  • 승인 2016.05.23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환경 변화에 따른 새로운 병원행정 발전방향 모색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대학병원회(회장 윤여용)는 오는 6월 10일 오전 9시, 서울대병원 어린이병원 1층 임상 제1강의실에서 '춘계 병원행정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의료 환경의 변화, 도전 그리고 새로운 가능성'을 주제로 두 개의 세션에 걸쳐 7개의 주제발표를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의료계를 둘러싼 환경 변화'를 주제로 ▶2016년 보건의료정책 방향(이형훈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과장) ▶바이오 헬스산업 육성 전략(배병준 서울의대 이종욱 글로벌의학센터 연구위원) ▶의료 환경 변화와 병원경영의 혁신(이상규 연세대 보건대학원 교수) 등이 발표된다.

다음 세션에서는 '도전 그리고 새로운 가능성'을 주제로 ▶병원 행정인의 마음 건강(윤대현 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보건의료산업 기술혁신의 미래 전망과 우리의 대응 과제(김현철 한국보건산업진흥원 R&D 기획단장) ▶잘되는 병원의 30가지 비밀(배지수 서울와이즈병원 원장) ▶ 병원 원무 관리 혁신 사례(채동근 서울대병원 외래원무과장) 등이 발표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미국 듀크대 경영대학원 MBA, 세계적 의료 전문 컨설턴트, 국내 병원 경영 등의 경험을 갖춘 배지수 서울와이즈병원장(서울의대 졸)의 강의를 비롯해 원무 관리 혁신으로 주목받고 있는 서울대병원 사례 등 의료계의 환경 변화와 이에 맞춰 병원 행정 직원에게 필요한 역량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학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