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대웅제약,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통해 직원 성장 지원
대웅제약,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통해 직원 성장 지원
  • 이승호
  • 승인 2016.05.23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개발프로그램 통한 다양한 업무경험 쌓을 수 있어
▲ 대웅제약이 전문적인 마케팅 담당자를 육성하기 위해 두 달간 운영 중인 '마케팅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에서 직원들이 교육내용에 대해 토의하고 있다.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이 '마케팅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이 다양한 직무 경험을 쌓고 관련된 업무 전반 시스템을 이해해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희망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6일부터 총 두 달간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은 인재 육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경력개발프로그램 'CDP(Career Development Program)'의 일환으로 구성원 스스로가 정기적으로 부서를 이동하며 다양한 업무에 도전하고 여러 분야를 경험해 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다.

특히 올해 대웅제약은 새로운 마케팅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을 도입해 PM 직무를 희망하는 직원이 사전에 전문적인 마케팅 교육을 통해 직무능력과 업무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이 프로그램은 실질적인 마케팅 교육 및 직무 배치 전 역량 검증을 위해 구성됐으며, 실제 업무와 관련된 시장분석기법, 전략수립과정, 발매 프로세스 등에 대한 마케팅 프로그램과 PM으로서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도록 현직 PM이 직접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이를 통해 PM을 희망하는 직원의 개개인의 역량 강화는 물론, 보다 성공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업무를 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CDP 제도를 통해 PM 직무에 지원하는 직원이 업무에 적합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마케팅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현직 담당자로부터 마케팅 노하우, 실제 업무 경험 등 현실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어 교육 효율이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은 앞으로 마케팅 외에 다른 직무에서도 직무와 관련된 사전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직원의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