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광동제약, 희망의 러브하우스와 노후주택 무료 집수리
광동제약, 희망의 러브하우스와 노후주택 무료 집수리
  • 이승호
  • 승인 2016.04.1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동제약 임직원과 가족들이 소외 이웃을 위해 무료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광동제약(대표 최성원)은 (사)희망의 러브하우스와 함께 최근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에 위치한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무료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광동제약 임직원과 가족, (사)희망의 러브하우스 자원봉사자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사회복지사의 사연 신청으로 선정된 대상자의 집은 69세 어르신이 혼자 거주하는 노후주택이다. 일부 난방이 차단되고 내·외벽에 균열이 생겨 누수마저 우려돼 신속히 조치를 취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이날 진행된 봉사활동에서는 도배, 도색, 단열, 장판 및 전기설비 교체 등 필요한 보수 작업이 이루어졌다.

집수리 과정을 지켜보던 김순임(가명) 어르신은 “생활이 불편해도 고칠 엄두가 나지 않아 막막했는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덕분에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됐다”고 봉사자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광동제약은 지난 2008년부터 집수리 봉사단체 '희망의 러브하우스'에 후원금을 매달 전달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1984년 심장병 어린이 돕기 후원을 시작으로 연탄 나눔, 의약품 기부,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