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유디치과, 저소득층 자녀 위한 무료 구강검진 실시
유디치과, 저소득층 자녀 위한 무료 구강검진 실시
  • 이승호
  • 승인 2016.04.0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나눔실천사업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 통해 대상자 선정
▲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 대상자로 선정된 정 군(11세)이 충치 치료 받는 모습

유디치과 인천논현점은 지난 3월 29일 논현종합사회복지관의 추천으로 한부모가정 아동 정 군(11세)과 조 군(13세)을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 대상자로 선정하고, 무료 구강검진 및 충치치료를 실시했다.

논현종합사회복지관은 저소득층 가정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힘쓰는 기관으로 유디치과와 연계해 치과치료가 필요한 학생을 추천했다.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 대상자로 선정된 정 군의 치아 상태를 확인한 결과, 영구치가 자라나는 시기로 잇몸 통증과 치아 흔들림 증상이 있어 예방진료를 시행했다.

유디치과 인천논현점은 치료 후에도 정 군의 정기적인 구강검진을 실시하고, 집에서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구강관리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두 번째 대상자인 조 군은 과거 어금니 충치로 치과 검진을 시행했지만 경제적인 여건으로 치료를 받지 못해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과거 문제가 됐던 어금니 충치가 유치에서 발생된 충치로 이미 영구치로 교체된 상태였다. 하지만 이후 관리가 미흡할 경우 영구치에 충치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 스케일링과 어금니 전체에 충치를 예방하는 홈메우기치료를 실시했다.

유디치과 인천논현점 대표원장은 “유디치과는 앞으로도 힘든 상황 속에 있는 어린이들이 적절한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의료기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유디치과의 지역나눔실천사업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은 지역 내 저소득층 가정의 만 7~16세 아동 또는 청소년 대상으로 매월 1인을 선정해 구강검진 및 치과질환 치료를 실시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