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발치의 모든 것’ 세미나, 호평 속 성료
‘발치의 모든 것’ 세미나, 호평 속 성료
  • 남재선
  • 승인 2016.03.0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치 노하우 가감없이 전달

지난 2월 27일 신흥연수센터에서 진행된 '발치의 모든 것' 세미나가 성황리 종료됐다.

지난해 시작된 첫 발치 세미나를 시작으로 총 3번째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지난 세미나에 대한 입소문에 힘입어 등록 시작부터 일찌감치 세미나 등록이 완료됐다. 게다가 등록 마감 후에도 세미나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는 등 개원가의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특히 발치라는 주제는 개원가에서 많은 궁금증을 갖고 있는 주제임에도 불구하고 관련 학술 강의가 많지 않았는데, 신흥이 주최한 이번 발치 세미나에서는 발치에 대한 모든 것을 다뤄 개원의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해 줬다는 후문이다.

이번 강연 연자로 나선 송승일(아주대병원 치과센터) 교수와 김태완(분당제생병원 구강외과) 교수는 세미나를 통해 보철 및 임플란트 치료를 비롯한 모든 치과 치료의 예후를 좋게 하는 가장 기본적인 술식인 발치와 관련된 모든 지식과 노하우를 가감없이 전달해 참석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발치전 평가 및 의뢰 기준과 마취 노하우, 사랑니, 매복니 발치를 잘하는 방법, 엔도된 치아, 강직된 치아 발치 노하우와 발치 후 약물처방, 발치 관련 합병증의 예방과 대처법, 보철 및 임플란트 치료를 위한 발치의 중요성 등에 대한 열정적인 강연이 펼쳐졌다.

세미나 참석자들은 “평소 궁금했던 발치에 대한 연자들의 노하우를 배워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연자와 참석자 모두 강의에 대한 열의가 뜨거웠다”고 후기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