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식약처, APEC 약물감시 분야 교육 최초 실시
식약처, APEC 약물감시 분야 교육 최초 실시
  • 안치윤
  • 승인 2015.09.0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승희)는 약물 감시 규제에 대한 국제 조화를 강화하기 위해 '2015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 규제조화센터(AHC) 약물감시 교육'을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리츠칼튼 호텔(서울시 강남구 소재)에서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국가에서 약물 감시를 담당하는 공무원과 공공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최초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2017년까지 매년 개최될 예정이다.

APEC 규제조화센터(APEC Harmonization Center)는 국제 공인 상설기구로 APEC지역 의약품·의료기기 등의 인허가 및 안전 관리체계의 국제 규제조화를 위해 2009년 식약처에 설립됐다.

교육 주요 내용은 ▲약물감시 시스템 구축 필요성 및 부작용 수집·보고 절차의 이해 ▲약물 부작용 분석 및 평가의 이해 ▲위기 대응 및 관리(리스크 커뮤니케이션 및 리스크 관리)의 이해 등이다.

교육에는 식약처, 세계보건기구(WHO) 웁살라모니터링센터(UMC), 미국 식품의약품청(FDA), 대만 식약청(TFDA), 싱가포르 보건과학청(HSA),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일본제약협회 전문가 등이 교육 연자로 참여하고 러시아, 칠레, 페루, 베트남, 파푸아뉴기니 등 20개국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이번 교육과 워크숍을 통해 우리나라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약물감시 규제 국제조화를 선도하고 나아가 국내 제약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수출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