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한미약품, 지속형 당뇨신약에 최신형 주사 디바이스 적용
한미약품, 지속형 당뇨신약에 최신형 주사 디바이스 적용
  • 이승호
  • 승인 2015.07.2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사 디바이스 글로벌기업 입소메드 그룹과 계약

한미약품이 개발 중인 지속형 당뇨신약(퀀텀프로젝트)에 최신형 주사 디바이스가 적용된다.

한미약품(대표 이관순)은 최근 스위스 소재의 약물전달기술 분야 글로벌 기업인 입소메드 그룹(Ypsomed Group)과 펜 타입 및 자동주사 디바이스 공급 등 포괄적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되는 디바이스는 한미약품의 독자기술 '랩스커버리'가 적용된 3개의 당뇨신약인 퀀텀프로젝트에 적용되며, 이를 토대로 한미약품은 본격적인 상용화 개발 준비에 착수한다는 계획이다.

지속형 당뇨신약 과제인 퀀텀프로젝트는 최장 월1회 투여가 가능한 GLP-1 계열의 에페글레나타이드(Efeglenatide)와 주1회 제형의 인슐린(LAPSInsulin 115), 주1회 복합 인슐린(LAPSInsulin Combo)으로 구성돼 있다.

입소메드 그룹 영업•마케팅 부사장 유리케 바우어(Ulrike Bauer)는 “한미약품과 펜 타입 및 자동주사 디바이스 공급 계약을 체결해 기쁘다”며 “시장잠재력이 큰 퀀텀프로젝트의 상업화를 앞당기는데 입소메드가 이상적인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이관순 대표는 “약물전달분야 글로벌 리딩기업인 입소메드와 퀀텀프로젝트의 상업화를 위해 협력관계를 맺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최고의 약물을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Tip] 입소메드 그룹(Ypsomed Group) = 입소메드는 30년 이상 자가 주사시스템 개발 및 생산하고 있는 약물전달분야 글로걸 리딩그룹이다. 전세계 제약•바이오기업에 펜 타입, 자동주사제 등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본사는 스위스 버그도프에, 생산시설은 스위스, 체코 등 유럽국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의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다.

랩스커버리(LAPSCOVERY) = 단백질 의약품의 경우, 인체에 투여 되었을 때 반감기가 짧아 자주 투여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랩스커버리는 바이오의약품의 반감기를 늘려주는 혁신적 플랫폼 기술로 투여 횟수를 줄여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며, 투여량을 감소시킴으로써 부작용은 줄이고 효능은 개선하는 기반기술이다. 한미약품은 랩스커버리를 이용하여 당뇨(퀀텀프로젝트 등), 비만, 인성장호르몬, 호중구감소 치료제 등 다양한 바이오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