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동국제약 인사돌 사랑봉사단, 새마을운동중앙회에 구급용품 후원
동국제약 인사돌 사랑봉사단, 새마을운동중앙회에 구급용품 후원
  • 이승호
  • 승인 2015.07.0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좌측부터) 새마을운동중앙회 오영구 문화팀장, 새마을운동중앙회 최태석 조직사업부장, 동국제약 OTC마케팅부 손경철 차장.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 '인사돌 사랑봉사단'은 새마을운동중앙회 Y-SMU(Youth Saemaulundong)포럼 대학생 해외 봉사단에 마데카솔 구급가방, 디펜스벅스 등 구급용품을 지원했다.

Y-SMU 소속 대학생 등 32명은 이달 3일부터 24일까지 22일간 캄보디아 프레이뱅도 프라사닷군 프몰초등학교에 머무르며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동국제약이 전달한 물품은 마데카솔 구급가방, 털진드기∙모기기피제 디펜스벅스(50ml), 붙이는 파스류인 플리펜플라스타 등이다.

마데카솔 구급가방에는 상처치료에 필요한 마데카솔연고, 핀셋, 가위, 알코올 솜, 밴드 등 응급용품들이 들어 있으며, 디펜스벅스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추천하고 미국환경보호청(EPA)로부터 승인받은 '이카리딘(Icaridin. Picaridin)' 성분의 진드기∙모기 기피제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털진드기와 작은소참진드기(야생 살인진드기) 기피제로 공식 허가를 받은 제품이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자원봉사자들이 의료환경이 열악한 지역에서 모기 등 해충과 고온다습한 날씨로 인해 고생이 많다고 들었다”며 “이들 봉사단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구급용품을 후원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