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우정의 시작은 칫솔질로부터!’
‘우정의 시작은 칫솔질로부터!’
  • 남재선
  • 승인 2015.04.1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전국 아동바른양치실천 공모전’ 개최··· 5월 8일까지 개사·그림 부문 웹 접수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장석일)은 아동의 바른 구강건강관리 습관 형성에 기여하고자 지난 6일부터 5월 8일까지 '제4회 전국 아동바른양치실천 공모전'을 실시한다.

올해 공모전 주제는 '우정의 시작은 칫솔질!'로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구강건강생활실천 송인 '칫솔질해쏭?!'에 창의적인 노랫말을 입히는 '개사' 부문과 '우정과 칫솔질' 주제에 상상력을 보태 표현하는 '그림' 부문이다.

개사의 경우에는 공모전 웹페이지(www.khealthcontest.com)에서 '칫솔질해쏭?!'을 듣고 주어진 양식에 맞게 가사를 작성하면 되며, 그림의 경우에는 8절지(272x394mm)에 자유로운 재료를 사용해 그린 후 스캔해 웹페이지 접수 절차에 따라 그림파일을 첨부하면 된다.

수상자는 5월 27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수상자에게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을 비롯해 보건복지부장관상, 교육부장관상을 수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홈페이지(www.khealth.or.kr) 또는 공모전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전 운영 사무국(070-4162-5963)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보건복지부와 교육부 후원으로 진행되는 '전국 아동바른양치실천 공모전'은 2012년부터 실시돼 2014년까지 총 4,196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총 82건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올해 4회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기존 우편 접수에서 웹페이지 접수로 새롭게 개편돼 실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