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최신 구강내과학’ 한 자리서 만난다
‘최신 구강내과학’ 한 자리서 만난다
  • 남재선
  • 승인 2015.03.0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21일 춘계학술대회·정기총회 개최
▲ 최종훈 회장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최종훈)가 오는 21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8층 강당에서 '2015년 춘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Latest Knowledge of Oral Medicine'을 주제로 총 3부로 진행되며, 학위논문 발표회 및 특강으로 포문을 연다.

1부의 첫 강연은 고홍섭(서울대치전원 구강내과학교실)교수가 '인공타액의 개발과 전망'을 주제로 진행한다. 이어 홍정표(경희대치전원 구강내과학교실)교수가 '바이오항균치약의 개발', 최용삼(아이센랩) 대표가 '구취 측정기의 개발'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2부는 정용기(삼성창원병원 이비인후과) 교수와 이유진(서울대의과대학 정신과학교실) 교수가 이끌어간다. 정 교수는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의 치료: CPAP과 외과적 치료', 이 교수는 '치과의사에게 중요한 기타 수면질환의 진단과 치료'에 대해 꼼꼼히 짚어준다.

마지막 3부에서는 강진규(원광치대 구강내과학교실)교수가 '치의학 논문작성법', 임영관(전남대치전원 구강내과학교실) 교수가 '문헌정보검색 및 학회 홈페이지 활용'에 대해 알려주며, 정기총회를 끝으로 마무리 될 예정이다.

사전 등록은 이달 18일까지 권병기 재무이사(하나은행 177-910344-37907, omchouyc@yuhs.ac)에게 하면 되며, 보수교육 점수는 대한치과의사협회 4점, 턱관절구강내과 인정의 5점이 인정된다.

등록비는 사전 등록 시 중식 포함해 회원의 경우 치과의사는 5만원, 전공의·공보의·군의관은 3만원이며, 비회원의 경우 치과의사는 7만원, 그 외에는 4만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02-2228-887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