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유한양행, 임직원 참여 ‘유한 경매&바자회’ 수익금 전액 기부
유한양행, 임직원 참여 ‘유한 경매&바자회’ 수익금 전액 기부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4.01.0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총 4713만원, 역대 최대 수익금 소아암 환자 등에 전달    
(사진제공 : 유한양행)
(사진제공 : 유한양행)

유한양행(사장 조욱제)이 자원 재사용을 통해 환경보호와 이웃사랑을 함께 실천하는 ‘연말 경매&바자회’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2019년부터 매년 연말마다 진행하는 ‘유한 경매&바자회’ 행사는 임직원들의 소장품이나 평소 재능을 살려 직접 만든 물품 등을 기부받아 온라인 경매와 현장 바자회를 통해 판매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조욱제 사장을 포함해 임직원들이 넥타이, 지갑 등 패션소품부터 와인, 위스키 등 주류, 골프채 등 95개의 애장품을 기부했다. 2일간 점심시간에 진행된 실시간 온라인 경매를 통해 많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특히 바자회는 발달장애인 자립을 지원하는 굿윌스토어와 협업해 해피홈 등 자사제품, 임직원 기부물품, 굿윌스토어 물품을 판매하였으며, 이번에는 행사를 본사뿐만 아니라 공장과 연구소까지 확대해 3개 사업장에서 동시에 실시했다.

수익금은 역대 최대 금액인 4713만 원으로 행사 시작 이후 가장 많은 금액이다.

‘연말 경매&바자회’ 행사는 매년 연말에 실시하는 직원참여 나눔행사로 자리잡았으며, 5년동안 경매&바자회의 누적 기부금만 8600여만 원에 달한다.  

이번 수익금은 소아암 환자 치료비 지원과 장애인 복지증진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아울러 매년 유한양행 및 가족회사들이 연말에 성금을 기탁해 지난 연말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유한재단과 유한킴벌리, 유한화학 등 가족회사들과 함께 4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