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KMDP, 조혈모세포 이식환아에 치료비 1000만원 지원
KMDP, 조혈모세포 이식환아에 치료비 1000만원 지원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3.12.1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KMDP 김건중 사무총장, 박소민 님, 허유주 양, 대한산업보건협회 백헌기 회장(사진제공 :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왼쪽부터) KMDP 김건중 사무총장, 박소민 님, 허유주 양, 대한산업보건협회 백헌기 회장(사진제공 :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회장 신희영, KMDP)가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으로부터 조혈모세포 이식환자 후원금으로 1000만원을 기부 받아 조혈모세포 이식환아 허유주 양(4세)에게 치료비 10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후원금 전달식은 KMDP 대회의실에서 지난 18일 진행됐다. 허유주 양은 2022년 11월 급성골수모구성백혈병을 진단받은 후 KMDP의 이식조정을 통해 올해 5월 조혈모세포를 이식받았다.

허유주 양의 보호자 박소민 씨는 “아이가 태어나고 3살이 채 안 되던 해에 백혈병 진단을 받았다. 아이를 간병하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어 힘겨웠지만, 주변의 도움으로 조혈모세포 이식 치료를 받고 이렇게 후원금까지 받게 됐다. 도움 주신 모든 분들의 응원에 힘입어 유주가 꼭 완치할 것이라 믿으며, 나눠 받은 선한 영향력을 사회에 반드시 환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한산업보건협회 백헌기 회장은 “우리의 미래를 위한 뜻깊은 일에 후원금을 전달할 수 있어서 영광으로 생각하며, 건강을 되찾고 있는 허유주 양을 이 자리에서 직접 만나게 돼 더욱 보람차다. KMDP와 협력해 앞으로도 조혈모세포 이식환자의 지원을 위해 아낌없이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KMDP는 보건복지부 승인의 조혈모세포(골수) 이식조정기관으로서 조혈모세포 이식을 요하는 환자와 조혈모세포 공여자 사이에 조혈모세포 이식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홍보, 등록 및 조정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2016년부터 2023년 12월 현재까지 250여 명의 이식환자에게 약 4억5000만 원의 치료비를 지원하는 등 혈액암 환자의 완치를 위해 다방면으로 후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