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유한양행, 3개 사업장 ‘2023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유한양행, 3개 사업장 ‘2023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3.12.0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사, 공장은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최고 등급 획득

유한양행(사장 조욱제)이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한 ‘2023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 본사, 공장, 연구소 등 3개 사업장이 모두 선정됐다.
  
지역사회공헌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선 기업과 기관을 발굴해 인정해 주는 제도이다.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ESG 경영과 연계한 사회공헌 추진 실적과 성과를 5등급으로 평가한다.

유한양행은 올해 처음 3개 사업장이 서울, 경기, 충북 지역으로 각각 신청해 모두 인정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본사와 오창공장은 레벨 5로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아울러 중앙연구소는 경기지역 대표 기업으로 8일, 열린 ‘2023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의날’ 행사에서 인정패를 수상했다.

유한양행은 숭고한 창업정신을 바탕으로 ‘건강한 내일, 함께하는 유한’이라는 슬로건 하에  ▲건강한 사람 ▲건강한 지구 ▲건강한 지역사회라는 3대 핵심 방향을 설정하고, 건강취약계층의 건강지원사업, 친환경 활동, 지역사회 발전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저소득층, 독거 어르신 등 지역사회 건강 취약계층을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인 ‘우리동네 건강의벗’과 노숙인을 위한 서울역 무료진료소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피홈 브랜드와 연계해 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책자를 제작, 보급하고 있다. 

매년 8월에는 대한약사회와 연계해 저소득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안티푸라민 나눔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의과학 발전에 기여하고자 학술상 시상 등 보건의료계 학술 연구 지원활동 등에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그동안 사업장별로 지역사회 중심으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온 것이 인정을 받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유한양행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