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식약처, 나트륨·당류 줄인 요리법 수록 전자책 '삼삼한 밥상' 발간
식약처, 나트륨·당류 줄인 요리법 수록 전자책 '삼삼한 밥상' 발간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3.11.2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건강한 식생활 위해 나트륨·당류 저감 메뉴 개발 적극 지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더 건강한 간편요리 한끼’라는 주제로 ‘전자책(e-book) 우리 몸이 원하는 삼삼한 밥상’을 발간했다.

우리 몸이 원하는 '삼삼한 밥상'은 2012년부터 나트륨·당류 저감 요리경연대회에 출품된 메뉴를 선정하고,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가 자문을 거쳐 조리법, 식재료 종류 등을 개선해 매년 발간하고 있다. 

이번에 발간한 ‘삼삼한 밥상’에는 2022년 나트륨 당류 저감 요리경연대회에 출품된 가정간편식 조리법 10가지와 나트륨·당류를 줄일 수 있는 요리팁이 수록됐다.

또한 가정간편식 메뉴별로 1인분 제공량당 열량과 탄수화물·단백질 등 영양성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가정에서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식재료부터 단계별 조리방법, 조리예시까지 사진과 함께 수록했다.

‘삼삼한 밥상’은 ‘식품안전나라 누리집 > 알림·교육 > 교육홍보자료실 > 교육자료 > 당나트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보문고, 알라딘 등 인터넷 서점에서도 전자책자(e-book)로 볼 수 있다.

또한 '삼삼한 밥상'의 저감 메뉴 조리법 등은 요리앱인 ‘만개의 레시피’에도 확인할 수 있으며, 저감 요리 동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채널인 마이나슈TV에 공개했다.

식약처는 '삼삼한 밥상' 요리팁 등을 당뇨, 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책자로 제작해 지역보건소 259개소에 배포하였으며, 내년에는 조리학과, 영양 관련 협회 등에도 추가로 배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