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식약처, 식의약 소비자감시단 활동 보고회 개최... 안전 증진 유공자 표창 수여
식약처, 식의약 소비자감시단 활동 보고회 개최... 안전 증진 유공자 표창 수여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3.11.1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식약처)
(사진제공 :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남인숙)와 10일, 교원 챌린지홀(서울 종로 소재)에서 식의약 소비자감시단(컨슈머아이즈) 활동 보고회를 개최하고, 식의약 안전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여했다.

식의약 소비자감시단(컨슈머아이즈)은 12개 소비자단체 소속 회원(72명)을 위촉해 온라인 사각지대 및 소비자 생활밀착형 온라인 플랫폼 중심으로 식의약 제품에 대한 허위·과대광고, 불법유통 등 소비자 자율감시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활동 보고회에서 김유미 식약처 차장은 식품의 허위·과대 광고 적발과 의약품 불법유통 차단 등 적극적인 소비자 자율감시활동과 함께 안전한 식품·의약품의 유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년간 노력한 유공자에게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여했다. 

아울러 남인숙 회장은 소비자감시단 중 온라인 판매 제품 모니터링 결과 확인된 위반사항에 대해 직접 업체에 개선을 요청하는 등 우수한 감시 활동을 수행한 5팀에게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장상을 수여했다.

김유미 식약처 차장은 이날 “국민의 안전과 건강한 생활을 위해 애써준 소비자감시단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소비자가 주도하는 식의약 안전관리 문화 확산과 소비자 피해예방을 위한 교육 제공 등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단체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