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신라젠, 항암제 'BAL0891' 연구 개요 국제 암학회 심포지엄에서 포스터 발표
신라젠, 항암제 'BAL0891' 연구 개요 국제 암학회 심포지엄에서 포스터 발표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3.10.16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신라젠)
(사진제공 : 신라젠)

신라젠(대표 김재경)이 미국과 국내에서 임상 1상을 진행 중인 항암제 'BAL0891’의 임상 연구 개요를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서 개막한 ‘2023 EORTC-NCI-AACR’ 심포지엄에서 포스터 발표를 진행했다.

EORTC-NCI-AACR 심포지엄은 유럽 암 학회, 미국 암 연구소, 미국 암 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해 유럽과 미국에서 매년 순회해 개최되는 국제학회다. 이번 심포지엄은 미국 현지 시간으로 이달 11일에서 15일까지 개최되었으며, 신라젠의 'BAL0891’의 임상 연구 개요는 14일 공개됐다.

BAL0891은 신라젠이 작년 9월 스위스 바실리아사로부터 도입한 유사분열 체크포인트 억제제(Mitotic Checkpoint Inhibitor) 계열의 항암제다. 트레오닌 티로신 키나제(TTK)와 폴로-유사 키나제(PLK1) 등 두 가지 인산화 효소를 저해하는 이중인산화효소억제제(Dual Kinase inhibitor)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BAL0891의 약물 기전 소개 및 전임상 결과와 미국과 한국에서 진행 중인 임상에 대한 전반적인 개요가 소개됐다. BAL0891은 지난2월  미국에서 전이성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본격적으로 환자 등록이 시작됐고, 국내서도 임상에 참여하여 지난 7월부터 환자 등록이 시작됐다.

이번 EORTC-NCI-AACR 심포지엄에 미국 현지 연구자가 참여하였고, 'BAL0891’의 약물 및 임상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라젠 관계자는 “세계 유명 학회에서 이제 임상을 시작한 약물에 대한 연구 개요가 채택돼 발표했다는 것은 약물에 대한 가치 및 연구에 대한 기대가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