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전문 운동지도자 육성하는 ‘온라인 강의’ 오픈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전문 운동지도자 육성하는 ‘온라인 강의’ 오픈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3.09.19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골격계 전문의, 해부학자 등 전문가 온라인 강의 마련, 25일부터 수강 가능
‘온라인 커뮤니티’ 통해 자유롭게 질의응답 서비스 이용 가능
(사진제공 : 대웅그룹)
(사진제공 : 대웅그룹)

대웅그룹의 협력사 재활 운동 전문 힐리언스 코어 운동센터(대표 서정원)가 운동지도자 전문 교육기관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에서 전문 운동지도자로의 커리어 발전을 위한 온라인 강의를 오는 25일 오픈한다.

이번에 오픈하는 온라인 강의는 운동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는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의 설립 이념에 맞추어 다양하고 전문적인 강의를 제공한다. 

트레이너가 알아야 할 필수 근육 해부학 강의부터, 전문의 관점에서 보는 근골격계 질환 등 의학적 치료와 운동 지도의 접점을 이해할 수 있는 지식까지 자신의 실력에 맞는 다양한 난이도의 강의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온라인 강의 프로그램은 그동안 시간이나 거리상의 이유로 참여하기 어려웠던 수강 희망자들을 위해 론칭했다. 지금까지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의 강의는 높은 강의 퀄리티와 수강생 만족도가 있었음에도 오프라인에서만 이루어져 접근성에 제약이 있었다.

이번 온라인 강의 오픈을 통해 시공간에 구애 받지 않게 강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근골격계 전문의와 운동지도자 사이의 더 활발한 지식 교류의 장을 마련한 것이다.

특히 일부 의료 종사자에게만 열려있던 카데바 자료를 활용한 학습 기회를 운동 지도자에게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확장해 온라인 강의 수강생은 동작에 따른 인체의 작용을 실제 해부 자료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근골격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함양은 운동지도자들이 강의 시 동작의 원리를 정확하게 숙지하고 지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온라인 강의 수강생을 위한 ‘커뮤니티’도 운영한다. 커뮤니티는 수강생들이 학습하면서 생기는 궁금증과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창구로 활용할 수 있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의 수강생이라면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으며, 궁금증을 해결하고 다음 진도를 나갈 수 있다. 온라인 강의와 수강생 커뮤니티는 힐리언스 랩 홈페이지에서 접속 가능하며, 강의 구매 후 질의응답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는 고령화 시대를 대비해 근골격계 질환 예방 활동을 하는 대웅그룹의 협력사다. 대웅그룹은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과 소통 강화를 위해 복지 프로그램 ‘대웅지킴이’를 운영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은 일주일에 두 번씩 30분간 힐리언스 코어센터에서 자유롭게 운동하고 소통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