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유한양행,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재무 · 비재무적 성과 투명하게 공개
유한양행,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재무 · 비재무적 성과 투명하게 공개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3.07.31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지난 한 해의 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ESG) 경영 성과와 향후 계획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연차보고서(애뉴얼리포트)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합해 회사의 재무적ㆍ비재무적 성과를 담았다. 지난 2022년에 이어 두번째로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이다.

유한양행은 제약사의 사명이라 할 수 있는 신약개발 및 R&D 스페셜 페이지를 필두로 ▲연구개발 및 기술혁신 ▲윤리경영 및 준법경영 강화 ▲인재확보 및 육성 ▲사업장 안전보건 ▲제품 책임 및 안전성 강화 등 총 15개의 중요 이슈를 선정해 보고서를 통해 그 활동과 성과 등을 상세히 보고했다. 

한편 이번 보고서는 ‘GRI(국제 지속가능보고서 가이드라인), SASB(미국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 등 글로벌 ESG 공시 기준에 따라 작성되었으며, 신뢰성 향상을 위해 독립된 검증 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제 3자 검증을 완료했다. 보고서는 회사 홈페이지 및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열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