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동국제약이 추천하는 여름 휴가 필수 상비약 
동국제약이 추천하는 여름 휴가 필수 상비약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3.07.2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의 ‘해외여행 심리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여름휴가 기간 해외여행을 가겠다는 응답자의 비중은 38.1%로 전년 15.5%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해외 여름 휴가지에서는 약국을 찾기 쉽지 않고 상처나 정맥순환장애, 구내염 등 예기치 못한 질환이 발생할 수 있어 여름 휴가 상비약을 미리 챙겨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동국제약(대표 송준호)이 여름 휴가에 가져가면 좋을 상비약들을 소개했다.

휴가지에서 반소매 상의, 반바지 등 피부 노출이 많은 복장으로 휴가를 즐기다 보면 주변 사물에 찔리거나 베이는 등의 상처가 발생하기 쉽다. 따라서 상처치료제는 반드시 미리 챙겨야할 여행 상비약 중 하나로 각각의 상처에 적합한 상처치료제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동국제약의 상처치료제 브랜드 마데카솔은 ‘마데카솔케어’, ‘마데카솔분말’, ‘복합마데카솔’, ‘마데카솔겔’, ‘마데카습윤밴드’ 등 상처에 맞게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시리즈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마데카솔 시리즈는 식물성분으로 상처치유에 효과적인 주성분 센텔라정량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센텔라정량추출물 성분은 상처 치유과정에서 정상 피부와 유사한 콜라겐을 합성하도록 해 새살을 빠르게 재생시켜 주고, 상처 치유 후에는 흉터가 남지 않도록 도와준다.

여름 휴가 시 주의해야할 질환 중 하나가 바로 모기 감염병이다. 여름 휴가지로 선호하는 동남아시아 국가에서는 모기 매개 감염병인 뎅기열 환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고, 모기 기피제를 적극 사용하는 등 예방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동국제약 ‘디펜스벅스더블’은 후추 식물의 추출물을 기반으로 개발돼 WHO(세계보건기구)에서 추천하고 미국 EPA(환경보호청)에서 승인받은 ‘이카리딘(Icaridin)’ 성분이 국내 최초로 15%까지 함유된 제품이다. 모기∙털진드기는 물론 작은소참진드기(일명 살인진드기)에 대한 입증된 기피효과와 안전성으로 6개월 이상 영유아부터 전 연령이 사용 가능하다.

휴가 일정 중 오래 걷거나 장시간 비행을 하게 되면 다리가 붓고 통증이 발생하는 등 정맥순환장애 증상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 상비약으로 정맥순환장애 증상개선제 센시아를 준비해 이 같은 증상에 대비할 수 있다.

‘센시아’는 센텔라정량추출물이 주성분으로 콜라겐 합성 촉진을 통한 정맥의 탄력 향상, 모세혈관 투과성 정상화 및 항산화 작용 등을 통해 발·종아리·다리가 붓고 저리고 아픈 정맥순환장애를 효과적으로 개선해 준다. 유럽에서 개발돼 국내에 도입된 약물로 임상연구와 유럽에서의 사용경험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이다.

무더위에 무리한 여행 일정을 소화하다 보면 피로가 누적되어 구내염이 발생하기 쉽다. 구내염이 생기면 통증 때문에 식사가 힘들고 여행 내내 불편함을 줄 수 있다.

동국제약 구내염 치료제 라인업인 ‘오라’군은 오라메디연고를 중심으로 가글형 구내염 치료제 ‘오라센스’, 입병 비타민 ‘오라비텐’, 액상 구내염 치료제인 ‘오라메칠’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별 성분과 제형이 달라 구내염 증상과 상황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