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운동지도자 대상 ‘카데바 해부학 교육’ 성료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운동지도자 대상 ‘카데바 해부학 교육’ 성료
  • 유진선 기자
  • 승인 2023.07.0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명의 운동지도자, 인체 직접 보고 동작에 따른 인체 작용 이해하고 학습
(사진제공 : 힐리언스코어운동센터)
(사진제공 : 힐리언스코어운동센터)

재활운동 전문 힐리언스코어운동센터(대웅그룹의 협력사)의 운동지도자 전문교육기관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운동지도자 40명을 대상으로 카데바 해부학 교육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카데바 해부학 교육은 국내 최고 카데바 실습 시설을 갖춘 가톨릭대학교 성모병원 의생명산업연구원에서 열렸다. 

교육에 참여한 40명의 운동지도자 수강생들은 의생명산업연구원 김상현 교수의 지도하에 근육, 인대, 뼈, 신경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동작에 따른 인체 작용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카데바 해부학 교육은 해부 실습실에서 근육과 뼈, 신경, 인대의 작용과 모양, 결 등을 직접 확인하고 만져볼 수 있는 ‘핸즈온 카데바 클래스’와 현장 수업이 부담스러운 수강생을 위해 실시간 고화질 중계로 학습하는 ‘스크린 카데바 클래스’로 진행했다.

카데바를 활용한 해부학 교육은 일반 교육자료로 습득하기 힘든 부분을 생생하게 배울 수 있어, 이 교육을 받은 운동지도자들은 각 현장으로 돌아가 운동 지도 시 도움이 된다. 

전문적인 학습을 통해 부상이 발생할 수 있는 기전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동작에 따른 관절의 마모 등 퇴행성 질환에 대한 이해까지 높일 수 있어, 부상 방지를 위한 운동지도 계획을 전문적으로 세울 수 있다. 

특히 우리나라는 고령사회로 진입하면서 근골격계 질환이 늘고 있고 있는데,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의 카데바 해부학 교육을 이수한 수강생은 운동지도자로서 더욱 높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카데바 해부학 교육은 주로 의대생이나 의료 종사자들을 위한 방식이지만, 힐리언스랩아카데미는 이를 운동지도자용으로 도입했다. 근육, 인대, 뼈, 신경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동작에 따른 인체 작용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해 ‘전문 역량을 갖춘 운동지도자’를 육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카데바 클래스에 참여를 희망하였으나, 참가하지 못한 수강생들을 위해서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오는 12월 카데바 클래스를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