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동국제약, 당뇨병치료제 전국 릴레이 심포지엄 성료
동국제약, 당뇨병치료제 전국 릴레이 심포지엄 성료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3.04.2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5개 지역서 DIAMOND 심포지엄, 총 500여명 의료진 참석
(사진제공 : 동국제약)
(사진제공 : 동국제약)

동국제약(대표 송준호)이 지난 2월부터 서울, 부산 등 전국 5개 지역에서 ‘당뇨병치료제 출시기념 DIAMOND(다이아몬드)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타이틀 DIAMOND는 ‘DIAbetes Mellitus ON Dongkook’의 약자로 동국제약이 당뇨병(Diabetes Mellitus) 영역의 의사들과 함께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표현이다. 

두 달간 서울과 부산 등 주요 5개 도시에서 진행돼 총 5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심포지엄에서 동국제약의 4가지 당뇨병 치료제 ‘다플진(Dapagliflozin)’, ‘테네리칸(Teneligliptin)’, ‘시타칸(Sitagliptin)’, ‘시타칸다플(Sitagliptin+Dapagliflozin)’에 대한 내용이 다뤄졌다.

‘다파글리플로진(Dapagliflozin)의 임상적 유용성’이란 주제로 소개된 다플진은 Dapagliflozin의 대표적 임상인 DAPA-CKD, DAPA-HF, DECLARE-TIMI STUDY에 대한 리뷰가 발표됐다.

테네리칸은 ‘테네리글립틴 이토실산염(Teneligliptin Ditosylate)의 임상적 유용성’이란 주제로 진행, 신장애환자에게 용량조절이 필요하지 않은 기존 Teneligliptin의 특장점과 함께 강력한 혈당 강하 효과 및 타 DPP-4억제제에서 Teneligliptin으로 전환 시 추가적인 혈당강하효과에 대한 임상 자료가 설명됐다. 또한 Ditosylate 염기가 가지고 있는 특장점인 제형 크기 감소 등에 대한 내용도 함께 다뤄졌다.

시타칸, 시타칸다플은 DPP4-i/SGLT2-i 병용의 유용성이란 주제로 병용에 대한 여러 임상 자료를 다룬 강의가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올해 개정 예정인 ‘당뇨병 진료지침 Update’ 강의 시간을 통해 실제 의료 현장에서 유용한 정보 공유와 함께 Q&A가 이어졌다.

동국제약 마케팅 관계자는 “코로나 시기에는 의료정보를 온라인으로 전달하는 ‘의학정보도서관’이라는 비대면 채널 위주의 마케팅 활동을 하였으나, 올해부터는 지역별로 오프라인 심포지엄을 진행해 집중도를 높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당뇨병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심포지엄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11월 출시된 테네리칸은 지속적으로 처방액이 늘어나며 성장이 기대되고 있으며, 올해 4월 출시한 다플진, 9월 출시 예정인 시타칸 그리고, 국내 최초 조합으로 출시되는 시타칸다플을 통해 동국제약은 전문의약품의 만성질환영역인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분야와 함께 당뇨 영역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