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한국조혈모세포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7기 ‘온빛’ 해단식 개최
한국조혈모세포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7기 ‘온빛’ 해단식 개최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2.11.2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회의 조혈모세포 기증희망등록 캠페인 진행, 159명 기증희망자 모집
KMDP 대학생 서포터즈 7기 ‘온빛’ 해단식(사진제공 : 한국조혈모세포은행)
KMDP 대학생 서포터즈 7기 ‘온빛’ 해단식(사진제공 :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협회장 신희영)가 지난 19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KMDP 대학생 서포터즈 7기 ‘온빛’의 해단식을 개최하고, 약 9개월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온빛’은 올해 3월 창단식을 시작으로 7회의 조혈모세포 기증희망등록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는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열리는 정기 캠페인으로 총 37명의 새로운 기증희망자를 발굴했다.

또한 단원이 재학 중인 학교를 직접 섭외해 공주대학교(신가영), 부산가톨릭대학교(박태현), 우송대학교(윤혜린, 이도연), 을지대학교 의정부캠퍼스(정나해) 등 4개 교에서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총 122명이 기증희망자로 등록했다.

이외에 조혈모세포 기증을 흥미롭게 알리는 수 있는 카드뉴스를 제작하고, 건국대학교병원 남궁지혜 코디네이터, 한국혈액암협회 장원영 부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조혈모세포 기증 인식개선을 위해 활발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펼쳤다.

이번 KMDP 대학생 서포터즈 7기 ‘온빛’ 수료 인원은 총 14명으로 △김수빈(신성대) △김영서(수원대) △김채이(서울여대) △박태현(부산가톨릭대) △백성은(단국대) △백재은(서정대) △신가영(공주대) △윤지수(안양대) △윤채연(차의과학대) △윤혜린(우송대) △이도연(우송대) △정나해(을지대) △조윤영(을지대) △허현(경남정보대) 등이다.

한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보건복지부가 승인한 조혈모세포(골수) 등록기관이다. 조혈모세포 이식을 요하는 환자와 비혈연 조혈모세포 기증자 사이에서 조혈모세포 이식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홍보·등록 및 조정역할을 수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