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KIMCo, 시네오스헬스와 글로벌 신약개발 역량 강화 MOU 체결
KIMCo, 시네오스헬스와 글로벌 신약개발 역량 강화 MOU 체결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2.10.12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글로벌신약 개발 전략 워크숍’서 사업화 단계별 전략 제시

혁신신약 개발 등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을 촉진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대표 허경화KIMCo)은 지난 11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제약바이오분야 통합 솔루션 제공 기업인 미국 시네오스헬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시네오스헬스는 전 세계 110여개국에서 신약개발을 위한 컨설팅 및 임상시험대행(CRO)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시네오스헬스는 임상 개발뿐만 아니라 의학 부문 및 사업화 역량을 전략적으로 통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KIMCo와 시네오스헬스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제약바이오 분야의 성공적인 연구개발 및 사업화에 관한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정보 접근성을 제고하고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임상시험 전략 수립임상시험 운영사업화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허경화 KIMCo 대표(왼쪽)와 니콜라스 케니 시네오스헬스 최고과학책임자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허경화 KIMCo 대표(왼쪽)와 니콜라스 케니 시네오스헬스 최고과학책임자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양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 체결 이후 ‘글로벌신약 개발 전략 워크숍을 진행했다워크숍에서는 사업화를 염두한 후보물질 발굴 및 개발 전략(켄 리 아시아태평양 총괄 수석부사장개념검증(POC) 확인 및 초기 임상 개발 가속화 전략(니콜라스 케니 최고과학책임자3상 성공을 위한 사례(스테파니 곤잘레스 바이오텍 사업부 부사장수마 라마다스 의학부문 수석부사장후기 임상을 위한 가치 창출 및 파트너십 생태계 구축(스테파니 곤잘레스 바이오텍 사업부 부사장수마 라마다스 의학부문 수석부사장제약바이오산업의 최근 투자 동향 및 전략(니콜라스 케니 최고과학책임자등의 발표가 이어졌다. 

이어 KIMCo 글로벌신약 개발 자문위원인 문한림 메디라마 대표가 좌장을 맡아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글로벌 신약 개발 성공을 위한 과제를 주제로 패널 토론을 진행했다패널로는 KIMCo 자문위원 이형기 서울대병원 임상약리학과 교수박기환 카이스트 교수 등이 참여해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성공적인 글로벌신약 개발을 위한 고려사항과 전략의 실제 적용 사례에 관한 논의를 이어갔다. 

양 기관은 향후에도 국내 개발 신약의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정보 교류 등 역량 강화를 위해 글로벌 R&D 및 사업화 동향 정보 교류협업 프로젝트 운영 등 긴밀한 협력을 해나갈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니콜라스 케니 시네오스헬스 최고과학책임자는 “KIMCo와 글로벌 개방 협업 및 혁신 촉진을 통해 한국 제약바이오 기업의 신약개발 목표를 지원하게 돼 기쁘다면서 “시네오스헬스의 글로벌 연구 및 제품 개발에 관한 전문성과 한국 제약바이오 산업에 대한 KIMCo의 비전 및 목표를 융합하면 자연스러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허경화 KIMCo 대표는 “이제는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이 글로벌 기술수출 성과를 넘어 글로벌신약 개발 완주에 도전할 때라며 “KIMCo는 글로벌신약 개발사업화에 필요한 전문역량을 상호 보완할 수 있는 협업 플랫폼 구축의 일환으로이번 시네오스헬스와 협력을 통해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글로벌신약 개발 과정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