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건일제약, ‘아토메가 연질캡슐’로 이상지질혈증 제품 라인업 강화
건일제약, ‘아토메가 연질캡슐’로 이상지질혈증 제품 라인업 강화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2.08.1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틴과 오메가-3 복합제 시장 확대 견인

건일제약이 지난 75일 품목 허가를 취득한 아토메가 연질캡슐 5/1000mg’을 곧 출시할 예정이다.

아토메가 연질캡슐의 성분이기도 한 아토르바스타틴은 콜레스테롤 합성을 억제해 이상지질혈증을 치료하는 스타틴 계열의 약물로 오메가-3와 병용 처방이 가장 많은 성분이다.

서구화된 식습관과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만성질환 치료제에 대한 수요도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 이상지질혈증 환자 또한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는 상황에서 이상지질혈증 초기 치료에 대한 필요성과 고용량 스타틴의 근육병증과 같은 부작용 우려로 인한 저용량 스타틴 사용에 대한 니즈는 꾸준히 증가되고 있다.

이런 경향성을 반영해 개발된 아토메가 연질캡슐은 건일제약의 아토르바스타틴 5mg과 오메가-3 지방산 에스테르 1000mg 복합제로, ‘로수메가 연질캡슐과 동일하게 다중 코팅 방식을 적용하면서 제형적 안정성을 확보했다.

건일제약이 보유한 연질캡슐 다중 코팅 특허기술은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 등에서 허가를 받았으며 최근 유럽 특허청에도 등록 승인을 획득해 유럽 내 16개국 시장 확보 가능성을 열게 된 기술이다.

이번 아토메가 연질캡슐 출시에도 이와 동일한 기술이 적용돼 이상지질혈증 환자에게 세부적이고 안전한 치료 옵션을 제공한다.이로써 건일제약은 전문의약품 오메가-3오마코 연질캡슐을 필두로 로수바스타틴과 오메가-3 복합제인 로수메가 연질캡슐’, 아토르바스타틴과 오메가-3 복합제인 아토메가 연질캡슐로 이어지는 이상지질혈증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게 됐다.

건일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오마코 연질캡슐과 로수메가 연질캡슐이 성분별 시장에서 매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제품이기에 이번 아토메가 연질캡슐 출시는 스타틴과 오메가-3 복합제 시장의 확대를 견인할 것이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 또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