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KIMCo, 이밸류에이트와 제약바이오산업 정보 협약 체결
KIMCo, 이밸류에이트와 제약바이오산업 정보 협약 체결
  • 남재선 기자
  • 승인 2022.07.19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제약바이오 정보분석 기업과 MOU로 국내 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

재단법인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대표 허경화, KIMCo)은 최근 이밸류에이트(Evaluate)와 글로벌 제약바이오산업 정보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글로벌신약 개발에 있어 시장매력도 분석과 사업경쟁력 검토는 필수적인 요소로 꼽힌다. KIMCo와 이밸류에이트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연구개발(R&D), 임상인허가기술이전인수합병(M&A), 시장수요 예측 등 제약바이오산업 동향에 대한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접근성을 제고하고보다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허경화 KIMCo 대표(왼쪽)와 스테판 엘더 이밸류에이트 아시아태평양 담당 부사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허경화 KIMCo 대표(왼쪽)와 스테판 엘더 이밸류에이트 아시아태평양 담당 부사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신약개발 기업이 진출하고자 하는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려면 신약의 치료영역약리기전기술 등 여러 특성요인에 따른 시장 환경과 미래 시장규모를 미리 예측하고전임상부터 임상 단계에 있는 신약의 개발 성공 가능성예상 비용수익 분석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1996년 영국에서 설립된 이밸류에이트는 전 세계 제약사바이오벤처사투자사연구기관 및 공공기관에 글로벌 제약바이오산업 분석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밸류에이트의 아시아 태평양 담당 부사장인 스테판 엘더는 “혁신 신약 개발을 가속화하고환자의 신약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 이밸류에이트의 사명이라며 “KIMCo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한국 제약바이오기업의 사업화 전략 수립을 지원하고궁극적으로는 한국 기업의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을 촉진시킬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KIMCo 허경화 대표는 “글로벌신약 R&D 및 상용화의 전략수립에 있어 시장과 기술에 대한 자료 조사는 필수로이밸류에이트와 협력을 통해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글로벌 시장 정보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국내 제약사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국내·외 제약바이오기업들 간의 네트워크 교류를 위한 자리를 마련해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의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