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야외활동 증가’ 제약업계, 돌발상황 대처 상비약 선보여
‘야외활동 증가’ 제약업계, 돌발상황 대처 상비약 선보여
  • 남재선 기자
  • 승인 2022.05.30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벌레물림 치료제와 기피제, 관절염·통증 완화 파스, 어린이 해열진통제 등 눈길

 2년 동안 지속됐던 사회적 거리두기의 해제와 함께 찾아온 따뜻한 날씨로 인해 야외활동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가족 단위로 야외활동에 나서는 인구가 늘고 있는 가운데 제약업계에서는 야외활동 중 어른이나 아이에게 발생하기 쉬운 돌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상비약들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모기진드기 등 각종 벌레들의 왕성한 활동과 관련 현대약품은 벌레물림 치료제와 기피제로 ‘둥근머리 버물리겔’, ‘버물 이카리딘케어액’ 등을 선보이고 있다. 

둥근머리 버물리겔은 항히스타민과 국소마취제붓기 통증·염증 완화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다겔 형태로 흡수가 빠른 것이 특징이며둥근머리 부분을 이용해 환부에 마사지를 하며 사용할 수 있다버물 이카리딘케어액은 모기나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는 진드기 등 해충이 기피하는 성분인 ‘이카리딘을 함유한 기피제다.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야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처에 대처할 수 있는 제품으로 ‘하이드케어 밴드S’를 최근 리뉴얼 출시했다. 

하이드케어 밴드S는 초기 상처부터 회복기 상처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습윤 드레싱 밴드로하이드로콜로이드가 주성분이다상처에서 배출되는 진물을 흡수하고 상처 부위에 최적의 습윤 환경을 조성해 원활한 세포 성장 및 흉터를 예방할 수 있게 해준다초기와 회복기에 따라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두께가 다른 두 장의 밴드로 구성됐다. 

SK케미칼은 관절염·통증 완화 파스 ‘트라스트 리뉴얼 에디션을 선보였다. SK케미칼이 축구선수 손흥민이 소속된 토트넘홋스퍼FC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내놓은 제품으로패키지에는 트라스트 고유의 노란 바탕에 손흥민헤리케인호이비에르탕강가 선수의 이미지와 토트넘 홋스퍼 공식 엠블럼을 사용했다. 

이 제품은 강한 접착력으로 48시간 약효가 지속되기 때문에 격렬한 동작이 필요한 축구골프 등 운동 시에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야외에서 아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발열이나 통증에 대비하기 위한 제품도 나왔다. 

한국존슨앤드존슨가 가루형 어린이 해열진통제로 선보인 ‘어린이 타이레놀산 160 밀리그램으로 감기로 인한 발열을 비롯해 두통신경통근육통 등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물 없이도 쉽게 복용할 수 있으며스틱파우치 형태로 휴대 또한 간편하다 ‘와일드 베리맛 ‘천연베리향으로 평소 약을 먹기 힘들어했던 아이들이 거부감을 느끼지 않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