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휴온스글로벌, 정기 주주총회 개최··· 송수영 대표 선임
휴온스글로벌, 정기 주주총회 개최··· 송수영 대표 선임
  • 남재선 기자
  • 승인 2022.03.3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당 및 사외이사∙감사위원 선임 등 全 안건 통과

휴온스글로벌(35)31일 오전 한방생명과학관에서 정기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하고 송수영 사장을 대표로 선임했다.

송수영 대표 선임으로 휴온스글로벌은 본격적인 전문경영인체제에 돌입한다. 송 대표는 코로나19 이후에 도래할 새로운 시대,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휴온스그룹의 미래 지속 성장과 새로운 대도약을 위해 그룹 전반에 경영 혁신을 단행할 계획이다. 또 미래 대응력을 갖춘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 성장시키겠다는 각오다.

 

(사진 제공 : 휴온스글로벌)
(사진 제공 : 휴온스글로벌)

 

이날 주주총회에 상정된 재무제표 및 배당(현금배당 1주당 배당금 500, 주식배당 1주당 0.05) 정관 일부 변경 송수영 사장 사내이사 선임의 건 김완섭 사장 기타비상무이사 선임의 건 이사보수한도 승인의 건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승인의 건 등 모든 안건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휴온스글로벌은 정관 내 ESG위원회, 감사위원회를 명문화하는 안건을 상정해 지주회사의 ESG 경영 실천 및 지배구조 개선, 투명성 강화에 대한 의지를 공고히 했다.

지난해 출범한 ESG경영혁신단 산하 ESG 위원회를 이사회 내 기구로 설치해 글로벌 경영 흐름에 따라 각종 ESG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또 재무 건전성 제고와 경영에 대한 독립적 감독을 강화하기 위해 내부감사기구를 상근감사에서 감사위원회로 변경했다.

휴온스글로벌 관계자는 송수영 대표 체제의 휴온스글로벌은 그룹 전반의 경영 체제 혁신과 개혁을 총괄하며, 휴온스그룹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각 사업회사의 독립적 경영을 지원하는 지주회사로서의 역할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사업회사들이 역량과 잠재력을 극대화하면서 변화하는 외부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