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HK inno.N, 공정거래위원회 CP 등급평가 'AA' 획득
HK inno.N, 공정거래위원회 CP 등급평가 'AA' 획득
  • 남재선 기자
  • 승인 2021.12.14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P 체인지 리더 및 에이전트 육성, 업계 최다 ISO 37001 내부심사원 보유 등 윤리 경영 선도

HK inno.N은 지난 10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 ‘CP포럼’에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 우수기업에 선정돼 등급평가증을 받았다.

HK inno.N은 전 임직원들이 ‘CP No.1’ 경영철학을 내재하며 윤리경영을 선도한 점을 인정 받아 이번 등급평가에서 AA 등급을 획득하며, CP 등급평가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HK inno.N 윤리경영팀 관계자는 “당사는 컴플라이언스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 해 운영 중이며 국내 산업계 최초로 임직원을 CP 체인지 리더 및 에이전트로 육성하고, 글로벌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 ‘ISO 37001’을 인증 받는 등 윤리경영을 지속적으로 내재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P준수를 최우선의 가치로 삼아 업계 표본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K inno.N은 2014년 CP 강화를 선포한 후 2016년부터 매년 4월 1일을 자율준수의 날로 지정하고 임직원에게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준수 및 부패방지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시민의식 향상을 위해 실질적 방안을 제시하는 UN산하 전문기구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UNGC)’에 가입하며 지속가능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CP포럼은 공정거래위원회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20주년을 기념해 연 행사로 이날 포럼에서는 HK inno.N을 포함해 각 분야에서 CP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9개의 제약, 건설, 화학기업 및 공공기관이 등급평가증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