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현대약품, 인체적용시험 통해 탈모샴푸 ‘마이녹셀’ 탈모 개선 효과 입증
현대약품, 인체적용시험 통해 탈모샴푸 ‘마이녹셀’ 탈모 개선 효과 입증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1.10.0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락 모발 수 감소. 두피 안티에이징, 3중 모발 개선 효과 검증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신제품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 바이 랩클’(마이녹셀)의 탈모, 두피, 모발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을 진행한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국내 1위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으로 최근 6주 동안 만 30~60세 미만의 성인 여성 23명을 대상으로 마이녹셀에 대한 효과를 측정했다.

주요 평가 항목은 1회 사용 후 두피 각질과 유분, 일시적 뿌리 볼륨 개선 여부와 4주 사용 후 헤어라인 부위 피부 치밀도, 모발 인장강도, 모발 끝 갈라짐, 모발 큐티클 개선 여부, 6주 사용 후 두피 수분량과 진정, 탄력 등 두피 안티에이징 개선, 탈락 모발 수 개선 효과 등이다.

현대약품은 평가 결과, 다양한 항목에서 유의미한 값을 얻었으며 특히 탈락 모발 수의 변화를 확인한 결과 6주 후에는 68.25%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6주간 사용 후 만족도 조사에서는 ‘가려움 없는 편안한 두피’와 ‘두피 냄새 개선 및 개운함’을 가장 많이 선택했으며, 탈모 감소 효과에 대해서는 95%의 대상자가 보통 이상으로 평가했다고 덧붙였다.

제품 기능성에 대한 만족도 외에도 세정력과 재구매 의사, 추천 의사 등의 항목에서는 100%의 대상자가 보통 이상으로 평가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마이녹셀은 35년간 꾸준히 쌓아온 탈모에 대한 연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제품인만큼 인체적용시험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으며 효과를 입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녹셀은 두피와 모발을 케어해 탈모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특허받은 탈모 기능성 성분인 ‘돌콩배아추출물’과 현대약품이 특허성분 3종과 함께 독자 조성한 ‘마이녹셀 콤플렉스’ 10%를 함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