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휴온스그룹, ESG 경영 강화 'ESG경영혁신단’ 발족
휴온스그룹, ESG 경영 강화 'ESG경영혁신단’ 발족
  • 남재선 기자
  • 승인 2021.08.1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지속성장 및 장기적 가치 증진 도모... 상생, 나눔 실천, 가치 공유
18일 휴온스글로벌 성남 판교 본사에서 휴온스그룹 ESG경영혁신단 발대식이 열렸다. ESG경영혁신단 단장을 맡은 윤성태 부회장(우측 네번째)이 ESG위원회 구성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 휴온스글로벌)
18일, 휴온스글로벌 성남 판교 본사에서 휴온스그룹 ESG경영혁신단 발대식이 열렸다. ESG경영혁신단 단장을 맡은 윤성태 부회장(우측 네번째)이 ESG위원회 구성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 휴온스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과 생존의 필수 요소로 떠오른 가운데 휴온스그룹이 미래 지속성장과 그룹의 장기적 가치 증진을 위해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

휴온스그룹은 18일 오전, 휴온스글로벌 성남 판교 본사에서 ESG위원회를 주축으로 한 ‘ESG경영혁신단’을 발족했다.

휴온스그룹 ESG경영혁신단은 휴온스그룹 ESG위원회와 ESG임원협의회, ESG실무진으로 구성했으며, 휴온스글로벌 대표 윤성태 부회장이 단장을 맡았다.

ESG위원회는 휴온스그룹 상장 4개사(휴온스글로벌, 휴온스, 휴메딕스, 휴온스블러썸)의 사외이사 7명과 대표이사 4명, 총 11명으로 구성됐으며, ESG 정책과 경영 주요 사항에 대한 검토 및 자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ESG경영혁신단은 그간 휴온스그룹에서 실천해오던 ESG 활동을 통합 운영하고, 지속가능경영 방침과 제도, 정책들의 체계화∙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휴온스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연간 성과들을 공개함으로써 대외 소통을 강화하고, 글로벌 경영 흐름에 발맞춰 ESG 투자와 각종 ESG 이슈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휴온스그룹은 ▲환경(E) 측면에서 자연분해재질 포장재 사용 등을 통해 환경 친화적 생산 및 환경 오염 감소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사회(S) 측면에서는 퇴장방지의약품이자 국가필수의약품인 휴메트린정(자궁수축제)의 공급과, 1형 당뇨 환자를 위해 연속혈당측정기(CGMS) ‘덱스콤G5’, ‘덱스콤G6’의 국내 도입을 추진하는 등 인류 건강을 위한 의학적 해결책을 제시한다는 그룹 미션을 수행하고 국민 보건 증진이라는 제약회사의 사명감과 책임의식을 실천해왔다. 

이에 더해 사회적 책임 경영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및 의료재단 기부, 복지시설 정기 후원, 남녀고용평등 제도 등도 운영 중이다. 지배구조(G) 측면은 지난 2016년 휴온스글로벌의 지주사 전환을 통해 투명하고 안정적인 기업지배구조와 경영 체계를 구축했고, 휴온스를 비롯한 각 계열회사의 독립 경영과 객관적 성과 평가를 시행 중이다.

한편 휴온스그룹은 핵심 사업 영역인 제약사업을 중심으로 ISO 37001 인증 등 ESG 경영에 부합하는 컴플라이언스(준법감시) 체계 구축을 마쳤으며, ISO 45001 인증(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증)도 준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