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식음료업계, 홈트레이닝 인기에 건강음료 ‘눈길’
식음료업계, 홈트레이닝 인기에 건강음료 ‘눈길’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1.05.3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이섬유 간편 섭취 ‘미에로화이바’, 7종 비타민 함유 ‘닥터유 드링크 비타민’ 등 제품 다양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서 간편하게 운동하는 홈트레이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홈트레이닝 관련 용품이나 의류, 가전, 식품 등 다양한 아이템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매출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 가운데 식음료 업계에서는 홈트레이닝과 함께 섭취하며 건강까지 챙기기에 좋은 음료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식이섬유나 단백질, 비타민 등 주성분 또한 다양하다.

 

사진 설명 : (왼쪽부터) 미에로화이바 닥터유 드링크 비타민, 웨이프로틴 드링크 복숭아
사진 설명 : (왼쪽부터) 미에로화이바, 닥터유 드링크 비타민, 웨이프로틴 드링크 복숭아

 

현대약품이 선보이고 있는 미에로화이바는 식이섬유를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음료다. 식이섬유는 몸 속 과다한 영양분 흡수를 줄여주고, 장의 리듬을 조절하며, 음식물이 장 속에 머무는 시간을 단축시킨다.

또 식이섬유는 지방이나 당의 흡수를 저하시키는 등 가볍고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용량에 따라 100ml210ml, 350ml, 1.2L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으며, 식이섬유 높은 함유량과 풍부하고 깔끔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오리온은 비타민 7종의 1일 영양성분기준치를 각각 100% 충족할 수 있는 닥터유 드링크 비타민을 선보이고 있다.

닥터유 드링크 비타민은 한 병에 B1, B2, B3(나이아신), B5(판토텐산), B6, C, E 7종의 비타민이 함유됐다. 비타민 B1은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하고 B2B3는 체내 에너지 생성에, 비타민 C는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유지 및 철의 흡수 등에 필요하다. 비타민 E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매일유업의 단백질 제품 브랜드 셀렉스는 최근 웨이프로틴 드링크 복숭아를 새롭게 내놨다. 복숭아과즙 농축액과 인도산 프리미엄 홍차추출분말을 사용해 끈적임 없이 깔끔한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달걀 약 3개 분량의 단백질 20gL-카르니틴 200mg을 함유하고 있어, 운동 후 근육형성에 필요한 단백질 보충은 물론 운동 중 에너지와 운동 후 가벼운 기분을 위해 적합하다. 열량은 2종 모두 100Kcal 미만으로 더욱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