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휴온스글로벌, 질병관리청 ‘생물안전관리 유공 기관’ 선정
휴온스글로벌, 질병관리청 ‘생물안전관리 유공 기관’ 선정
  • 남재선 기자
  • 승인 2020.10.2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툴리눔 톡신 균주’ 안전 및 보안 관리 우수성 인정
(왼쪽부터) 질병관리청 의료안전예방국 양동교 국장, 휴온스글로벌 바이오본부장 김영목 상무
(왼쪽부터) 질병관리청 의료안전예방국 양동교 국장, 휴온스글로벌 바이오본부장 김영목 상무

휴온스글로벌이 질병관리청으로부터 고위험병원체 ‘보툴리눔 톡신’ 균주 보존 및 보안, 안전 관리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휴온스글로벌(대표 윤성태)은 지난 20일, 충북 청주 오송 질병관리청에서 개최된 ‘2020년도 생물안전관리 유공 장관 및 청장 표창 시상식’에서 ‘생물안전관리 유공 기관’에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받았다.

‘생물안전관리 유공 표창’은 고위험병원체 및 유전자변형생물체 등의 위해로부터 국가 및 국민 안전 확보에 기여하고, 국가 생물안전관리에 공헌도가 높은 이들의 공적을 치하하는 표창으로 질병관리청이 생물안전 및 생물보안 인식 저변 확대를 위해 매년 수여하고 있다.

휴온스글로벌은 보툴리눔 톡신 균주를 보유, 보툴리눔 톡신 제품(휴톡스, 리즈톡스 등)을 생산하고 있는 업체로서 △고위험병원체 취급 및 관리 △고위험병원체 취급시설(생물안전 2등급) 보안관리 △실험실 안전관리 등에서 우수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인정 받아 이번 표창을 받게 됐다.

한편 휴온스글로벌은 충북 제천에 KGMP승인을 받은 보툴리눔 톡신 제1공장과 제2공장에서 ‘리즈톡스(내수용)’, ‘휴톡스(수출용)’ 등의 보툴리눔 톡신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