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모샘테크, 아프리카 토고 및 캐나다에 나눔 마스크 전달
모샘테크, 아프리카 토고 및 캐나다에 나눔 마스크 전달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0.08.0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다기능 패션 마스크 '모셀 Healthy life Mask' 5000매

모샘테크(대표 민경준)의 3D 기능성 패션 마스크 '모셀 Healthy life Mask'가 코로나19로 고통 받고 있는 아프리카 토고, 캐나다 등에 기독교 해외선교사를 통해 지난달 12일부터 해당국가 어린이들과 노약자들에게 무료로 배포되고 있다.

이들 국가에 전달된 나눔 마스크는 캐나다의 엘리야최 선교사와 아프리카 토고의 이진섭 선교사가 현지의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사정을 알려옴에 따라 쇼셜미디어 협업아카데미가 모샘테크측에 도움을 요청하면서 이뤄졌다.

캐나다 캘거리의 빈민가에서 선교활동을 펼치고 있는 엘리야최 선교사는 "저희 동네는 캐나다에서 제일 안 좋은 동네로 소문나 있습니다. (그냥 추측하십시오) 얼마나 안 좋았으면 제가 이 동네로 이사 와서 사역 한지 5년 만에 포기하고 다시 인도로 가려고 기도 했겠습니까. 어느덧 이 동네에 온지 벌써 10년이 되었습니다"며 "7월 8일부터 이 지역 가계에서 일하는 사람은 의무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지만 마스크를 착용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있어도 이상한 것을 착용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한 예로 잠 잘 때 사용하는 안대를 마스크처럼 쓰는 사람이라던지, 마약은 사도 마스크는 사지 않습니다"고 어려운 사정을 알려온 것이다.

이어 최 선교사는 "한국으로부터 보내온 나눔 마스크를 3일 동안 작은 가계에서 나눠 주었습니다. 모두들 너무 좋아합니다. 협업 마스크를 다 줄 수 없어서 가계에서 파는 일회용 마스크, 중국산 마스크를 더 해서 나눠 주었습니다. 3일 동안 얼추 저희 동내 사람들은 모두 나눠준 것 같습니다"고 마스크 전달 결과를 전했다.

또한 아프리카 토고 이진섭 선교사는 "코로나 감염 사태로 전 세계가 어려운 이때 풍성하게 보내 주신 마스크로 인해 토고의 많은 학생들과 현지인들이 기쁨과 감사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며 "보내 주신 마스크는 우선적으로 선교병원 의료진들과 가또꼬뻬 초등학교 학생들과 마을 주민들에게 나누어져 매우 요긴하게 사용되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캐나다 캐거리 주민들이 모샘테크 3D 기능성 패션 마스크 '모셀 Healthy life Mask'를 받아 들고 기념촬영.(사진제공 : 모샘테크)
캐나다 캐거리 주민들이 모샘테크 3D 기능성 패션 마스크 '모셀 Healthy life Mask'를 받아 들고 기념촬영.(사진제공 : 모샘테크)
이진섭 선교사와 아프리카 토고 학생들이 모샘테크 3D 기능성 패션 마스크 '모셀 Healthy life Mask'를 쓰고 기념촬영.(사진제공 : 모샘테크)
이진섭 선교사와 아프리카 토고 학생들이 모샘테크 3D 기능성 패션 마스크 '모셀 Healthy life Mask'를 쓰고 기념촬영.(사진제공 : 모샘테크)

이번에 이들 지역에 나눔 마스크를 전달한 모샘테크 민경준 대표는 "KF94와 덴탈마스크는 통관 등의 문제로 인해 덴탈마스크와 유사하게 비말차단 효과와 항균효과가 있는 MOCELL 다기능 마스크를 보내게 됐다"며 "모셀 Healthy life Mask는 발수코팅과 디자인을 특화해 비말 및 유해물질을 차단함과 동시에 패션기능을 강화하고, 특히 10여 차례 손세탁 후 기능의 차이없이 재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 지역 주민들에 도움이 됐으면 하고 지속적으로 나눔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고 말했다.

한편 모샘테크는 각종 환경오염과 바이러스유행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독자적인 MOCELL Personal Care System을 구축하고, 관련 전문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는 기업이다.

현재 각종 바이러스와 미세먼지 등을 효과적으로 막는 덴탈과 비말차단 마스크, 발수기술과 스마트쿨&퀵드라이 등 기술이 농축된 Healthy life Mask, 각종 마스크에 붙여서 안전성을 높여주는 1회용 KF80필터와 한지황토항균필터를 생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