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5초 광고’ 효과 톡톡... 검색량 40% 증가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5초 광고’ 효과 톡톡... 검색량 40% 증가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0.06.1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독성 있는 노래와 간결한 메시지 주효

현대약품의 식이섬유 음료 미에로화이바가 새롭게 선보인 ‘5초 광고’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현대약품은 이 광고를 5월 한 달간 진행한 결과, 온라인 포털 사이트 검색량이 지난 4월 대비 약 40% 증가했으며, 광고 시청률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분석했다.
 
이같은 결과에 대해 현대약품은 기존 광고 패턴에서 벗어나 5초 라는 짧은 시간동안 중독성 있는 춤과 노래의 반복으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반응을 얻은 것이 주효했다고 보고있다.
 
지난 5월 9일 선보인 이 영상은 배우 전소민과 함께 한 것으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5초 길이의 영상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메시지에 맞춰 ‘빠져라편’과 ‘마셔라편’, ‘날씬하게편’ 등 총 3편으로 구성됐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이번 미에로화이바 광고가 보여주는 간결하고, 명확한 메시지와 전소민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가 시너지 효과를 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미에로화이바 TV CF는 IPTV VOD 광고도 집행하고 있어, KT olleh tv에서 VOD 재생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