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유디치과, ‘우리땅 독도를 알리다’ 사진전 개최
유디치과, ‘우리땅 독도를 알리다’ 사진전 개최
  • 지민 기자
  • 승인 2019.10.2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5일 독도의 날 기념, 7번째 독도 사진 전시회 진행
‘우리땅 독도를 알리다’ 사진전 개막식 테이프 커팅하는 모습.(사진제공 : 유디치과)
‘우리땅 독도를 알리다’ 사진전 개막식 테이프 커팅하는 모습.(사진제공 : 유디치과)

유디치과는 지난 22일, 119주년 독도의 날(10월 25일)을 기념해 ‘우리땅 독도를 알리다’ 사진전 개막식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개최했다.

유디치과와 (사)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가 주최한 이번 독도사진전 개막식에는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파주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 김종명 ㈜유디 사장을 비롯해 길종성 (사)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 회장, 신현구 한국잡월드 대외협력본부장 등 관계자 및 시민 50여 명이 참석했다.

유디치과에서 시행 중인 ‘늘 푸른 우리 독도’ 캠페인 일환으로 기획된 독도사진전은 2017년 6월 김종명 유디 사장, 정광태 교수(독도는 우리땅 가수), 김재선 사진작가 등이 독도를 직접 방문해 독도의 아름다운 비경을 사진으로 담아왔으며, 그 중 총 40여 점의 작품과 독도관련 고지도 10여 점이 전시된다. ‘우리땅 독도를 알리다’ 사진전은 오는 11월 3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독도 사진전 개막식에 참석한 고광욱 대표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반드시 가슴에 새겨야 할 민족의 섬, 독도의 최근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특히 이번엔 지난 3월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은 한국잡월드에서 사진전을 개최해 아동부터 청소년, 성인 등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독도의 역사를 바로 알리고 홍보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는 독도 바로 알기 취지로 ‘늘 푸른 우리 독도 캠페인’을 5년째 시행해 오고 있다. 이번 독도사진전은 지난 2016년 삼일절을 기념해 ‘독도 사진 및 고지도’ 기획전을 시작으로 7번째 전시회다. 이밖에도 지난 8월 광복절에는 독도·울릉 경비대를 응원하고자 구강건강용품 및 광복군 태극기를 전달했으며, 향후 독도 홍보 책자를 제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