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유앤아이, 생체 흡수성 소재 금속 ‘resomet’ 유럽 CE 인증 획득
유앤아이, 생체 흡수성 소재 금속 ‘resomet’ 유럽 CE 인증 획득
  • 지민 기자
  • 승인 2019.09.23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체흡수성 소재 의료기기 전문업체 유앤아이(056090, 대표 구자교)가 독자적인 기술을 보유한 생체흡수성 금속 임플란트 ‘Resomet’에 대한 유럽 CE 인증을 추가 획득했다고 23일 공시했다.

Resomet은 세계 최초로 마그네슘 등 인체 구성 성분만을 이용해 개발된 생체흡수성 의료기기로 골절 치료 후 체내 흡수되기 때문에 완치 후 제거가 필요한 2차 수술이 필요 없는게 장점이다. 지난해 8월 유럽 CE인증을 획득해 터키 Plamed사와 3년간 500만불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추가 인증된 제품은 기존의 Screw Head 타입이 십자형이었던 제품 시리즈에 Torx 타입(별모양) 시리즈를 추가한 것이다.

회사 측은 이에 따라 제품의 다양성 구현으로 매출확장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유앤아이 관계자는 “이번 유럽 CE 추가 인증을 통해 유럽 전 지역뿐 아니라 대만 등 기타 국가에도 진입에 힘을 받게 됐다”며 “중국 CFDA 인증은 이미 진행중인데다 추가적으로 미국 FDA 진행 등 유럽 시장을 넘어 미국을 포함해 글로벌 시장 진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앤아이는 현재 터키를 기점으로 영국, 스페인등 EU 주요국가를 중심으로 마케팅 및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심혈관질환에 사용되는 스텐트 개발도 본격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