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휴메딕스, 코스닥 ‘우량기업부’로 승격
휴메딕스, 코스닥 ‘우량기업부’로 승격
  • 지민 기자
  • 승인 2019.05.0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경영 안전성 및 성장성, 재무 상태 3요소 충족

휴메딕스가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시장 상장사 중 가장 높은 등급인 우량기업부로 지정됐다. 지난해 5월 중견기업부로 소속이 변경된 지 1년 만의 재승격으로 주목을 끈다.

2일 업체 측은 이번 우량기업부 지정과 관련 “자사가 기업 경영 안정성 및 성장성, 탄탄한 재정 상태를 자본 시장에서 인정받은 결과”라고 평가했다.

한국거래소는 코스닥 상장법인의 규모와 재무상태, 경영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우량기업부, 중견기업부, 벤처기업부, 신성장기업부 4개 소속부로 분류해 관리한다.

가장 윗 등급인 우량기업부는 자기자본 700억 원 이상 또는 시가총액이 6개월 평균 1,000억원 이상이면서 자본잠식이 없고, 최근 3년간 자기자본이익률(ROE)가 평균 5% 이상이거나 순이익 평균 30억원 이상, 최근 3년간 매출 평균 500억원 이상이라는 세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만 한다.

우량기업부는 코스닥 상장사의 재무건전성을 평가해 분류하는 항목 중 하나로 재무건전성에 대한 공식 인증 지표로 활용되며, 공시내용 사전확인절차가 면제되는 등 자본 시장의 신뢰도가 높아진다.

현재 휴메딕스는 시가총액 2,700억원에 2018년 결산 기준 매출 648억원을 달성했으며, 최근 5개년 연평균 2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 중이다.

정구완 휴메딕스 대표는 “앞으로도 세계적 수준의 생체고분자 응용 기술력과 에스테틱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