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SK케미칼·가스, 성남지역 청소년과 송년 행사
SK케미칼·가스, 성남지역 청소년과 송년 행사
  • 지민 기자
  • 승인 2018.12.1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2018 행복 Up 희망 Go’ 개최

SK케미칼과 SK가스가 연말을 맞아 지역 이웃들과 온정을 나눴다.

SK케미칼(사장 김철)과 가스(사장 윤병석)는 지난 12일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케미칼본사 에코랩에서 ‘희망메이커’ 청소년과 가족을 위한 송년행사 ‘2018 행복 업(Up) 희망 고(Go)’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희망메이커는 SK케미칼과 가스 내 각 팀이 지역 청소년과 1대 1로 매칭해 아이들이 성년이 될 때까지 후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양사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2012년부터 지금까지 220여 명의 지역 청소년을 후원해 왔다

이번 희망메이커 송년회에는 성남 지역 희망메이커 아동과 가족, SK케미칼과 가스 구성원, 지역 복지관 관계자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날 행사에서 SK케미칼은 희망메이커 후원 아동들을 위해 LED 댄스 전문 공연팀의 공연과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했다. 또한 지역의 450가정과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방한키트(kit) 450세트를 마련해 전달식도 가졌다.

특히 SK케미칼과 가스, 디앤디 구성원들은 이번 행사를 위해 전기방석 , 손난로, 핫팩 등 10개 방한용품과 간편식을 담아 직접 제작했다.

희망메이커 청소년들은 이에 대한 답례로 6개월 간 준비한 방송댄스, 우쿠렐레, 바이올린 연주, 사물놀이 등을 선보이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SK케미칼 김철 사장은 “희망메이커 프로그램을 진행한 지난 7년간의 시간은 학생들뿐 아니라 SK케미칼 구성원들도 함께 성장한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희망메이커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실질적인 성장에 더욱 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SK케미칼은 희망메이커 후원 학생들을 위해 체계적인 지원 프로그램의 하나로 올해 ‘희망메이커 school’을 새롭게 출범시킨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