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광동제약, 겨울철 추위 대비 집수리 봉사활동 펼쳐
광동제약, 겨울철 추위 대비 집수리 봉사활동 펼쳐
  • 봉필석 기자
  • 승인 2018.11.2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탄 나눔, 헌혈 봉사 등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 활동 지속
(사진제공 : 광동제약)
(사진제공 : 광동제약)

광동제약(대표 최성원)이 (사)희망의러브하우스(대표 양덕근)와 함께 지난 24일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에 위치한 노후주택을 방문해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 대상 주택은 거동이 불편한 노부부가 거주하는 오래된 가옥으로 바닥과 벽에 곰팡이가 슬거나 전기배선이 노출되는 등 주거환경이 열악한 상황이었다. 

광동제약 직원과 가족, (사)희망의러브하우스 자원봉사자 등 총 30여 명의 봉사자들은 겨울철 추위에 대비한 개보수에 중점을 두면서 집안 곳곳을 살폈다.

특히 도배와 장판 교체, 전기시설 설치, 단열재 시공 등 전반적인 공사를 통해 안전하고 따뜻한 주거 환경 마련에 집중했다. 또한 방치된 폐기물을 정리하며 집 안팎을 청소하는 등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생활 환경 개선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행사에 참여한 광동제약 직원은 “위험하고 불편한 환경에서 생활해 온 어르신께 안전한 보금자리를 만들어드릴 수 있어 기뻤다”며 “동료와 함께 구슬땀을 흘리며 작업해 더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광동제약은 지난 2008년부터 집수리 봉사단체 (사)희망의러브하우스에 매월 후원금을 전달하는 한편 임직원이 직접 집수리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밖에도 연탄 나눔, 헌혈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각종 기부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