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강남차병원, ‘범죄 피해자 보호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남차병원, ‘범죄 피해자 보호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8.09.17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강남경찰서와 피해환자 대상 응급치료 및 의료비 등 지원
강남차병원과 서울강남경찰서, 범죄피해자 보호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장면.
강남차병원과 서울강남경찰서, 범죄피해자 보호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장면.

강남차병원(원장 민응기)이 서울강남경찰서와 범죄 피해자 보호와 응급치료 및 의료비 지원을 위해 ‘범죄 피해자 보호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17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2년간 서울강남경찰서는 관내 성폭력, 가정폭력 등 강력범죄 피해 환자를 강남차병원으로 연결시켜주고, 강남차병원은 피해환자들을 대상으로 응급치료와 의료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치료 후에도 경제적으로 어려운 저소득층 피해자들에게는 의료용품 및 기타 생활용품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여성과 아동을 대상으로 한 성폭력 및 가정폭력과 같은 강력범죄의 경우 피해자의 치료가 시급한 경우라도 경제적인 여건 등의 이유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강남차병원은 병원 임직원들이 저소득 환자들의 치료를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기부해 운영 중인 ‘수호천사기금’에서 재원을 충당할 계획이다.

강남차병원 민응기 병원장은 "강남차병원은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위해 진료 및 검사 지원은 물론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을 위한 생리대 지원, 미혼모 지원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을 해왔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강남경찰서와 함께 지역내 범죄피해자를 보호하기 위한 의료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