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유디치과, 농식품부와 유디덴탈버스 나눔진료 시행
유디치과, 농식품부와 유디덴탈버스 나눔진료 시행
  • 봉필석 기자
  • 승인 2018.07.06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 어르신 120여 명 대상 구강검진 및 진료
올바른 치아관리 구강건강용품 500여개 후원
진세식 유디강남치과의원 대표원장이 장성군 어르신을 대상으로 구강검진을 진행한 후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하는 모습.
진세식 유디강남치과의원 대표원장이 장성군 어르신을 대상으로
구강검진을 진행한 후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하는 모습.

유디치과는 지난 4~5일, 전남 장성군에 위치한 오투스토리캠핑장에서 어르신 및 지역주민 12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나눔진료 희망치아건강’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유디치과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한 ‘2018 농촌재능나눔 봉사활동 여름캠프’ 행사에 의료활동부문으로 참석했다.

행사에 참석한 의료진은 장성군 어르신 및 지역주민 12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감진 및 예방진료를 비롯해 어르신들의 틀니 수리 및 세척 등을 진행했다. 또한 평상시에 올바른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500여 개의 구강위생용품과 관리지침서를 증정했다.

의료봉사에 참석한 진세식 유디강남치과의원 대표원장은 “농촌지역 어르신 대상의 의료봉사는 노인성 질환의 체계적인 진단과 심각해지고 있는 고령화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유디치과는 농촌지역을 비롯해 의료취약지역을 찾아 다니며 전문적이고 세밀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의 희망치아건강사업은 유디치과가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유디케어캠페인'의 일환으로 의료소외계층, 저소득층 등 의료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을 직접 찾아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된 사회공헌사업이다.

기존에는 치과장비의 이동에 어려움이 있어서 간단한 구강검진 및 교육에 그쳤지만 유디덴탈버스를 운영하면서 검진 후 치과치료까지 가능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