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휴온스, 보툼리눔 톡신 '휴톡스' 유럽시장 진출 가시화
휴온스, 보툼리눔 톡신 '휴톡스' 유럽시장 진출 가시화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8.04.3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인 세스더마사와 7년간 약 567억원 규모 첫 공급 계약 맺어
2021년 상반기부터 스페인, 영국, 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 출시

휴온스(대표 엄기안)의 보툴리눔 톡신 ‘휴톡스주(HU-014)’가 유럽 수출을 위한 본 계약을 체결하고, 유럽시장에 진출한다.
 
30일, 휴온스는 지난해 8월 유럽 현지의 에스테틱 선도 기업인 스페인 세스더마(SESDERMA)사와 체결한 MOU를 바탕으로 이번에는 ‘휴톡스주’의 제품 등록 완료 이후 7년간 약 567억원 규모의 첫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2021년 상반기부터 스페인을 비롯해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폴란드 등 유럽 주요 국가들에 ‘휴톡스주’를 본격 수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계약 체결에 앞서 세스더마사는 유럽 CRO업체와 함께 사전 실사를 통해 ‘휴톡스주’의 생산라인 및 품질관리 시스템의 우수성과 유럽 EMA 품목허가를 위한 제품 개발 및 필요 서류의 준비상황 등을 직접 확인했다.

세스더마사는 스페인을 중심으로 유럽과 중남미 등 전 세계 50여 개 국가에 진출 한 에스테틱 전문 기업으로 전 세계 에스테틱 시장에서 강력한 유통 네트워크와  리더십을 확보하고 있다.
 
휴온스는 세스더마사의 이러한 강점을 활용해 전체 유럽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스페인,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폴란드 등 주요 국가를 거점으로 ‘휴톡스주’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향후 유럽지역 수출 대상 국가를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 밖에도 휴온스는 지난해 8월 러시아, 브라질 파트너사와도 ‘휴톡스주’ 수출을 위한 MOU체결로 전략적 제휴를 맺은데 이어, 수출 준비를 위한 협의가 활발히 진행 중에 있어 조만간 본 계약 체결로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휴톡스주’는 전 세계 보툴리눔 톡신 시장을 겨냥해 뛰어난 발효 생산성 기술 과 고순도의 정제 기술을 적용하고 ‘ATCC3502 균주’를 사용한 보툴리눔 톡신 제품이다.

지난 2016년 10월에 식약처 수출 허가를 받아 해외 일부 국가에 공급이 개시되었고, 해외 시장에서 지난해에만 약 148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임상 3상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증가하는 해외 공급 물량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충북 제천에 휴톡스 제 1공장(100만 바이알) 보다 생산력을 5배 이상 확대한 선진국 수준의 휴톡스 제2공장(500만 바이알)이 건설 중에 있으며, 올해 하반기 준공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