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신풍제약, 항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 아프리카 수출
신풍제약, 항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 아프리카 수출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8.03.2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냐에 5월부터 공급 예정...‘피라맥스’ 차세대 치료제로 주목
신풍제약의 차세대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 정제와 과립'
신풍제약의 차세대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 정제와 과립'

신풍제약(대표 유제만)은 28일, 아프리카 케냐의 수지 팜(제약유통회사)과 항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의 3년간 독점판매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신풍제약은 케냐의 약 1만여 명 환자가 치료받을 수 있는 분량을 5월부터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신풍제약은 최근 서아프리카의 제약 유통사인 Tedis와 코트디부아르, 카메룬, 부르키나파소 등 7개국을 시작으로 총 16개 국과 3년간 계약이 체결됐다.

신풍제약은 사적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아프리카의 주요 국가들에서 1차 치료제로(National treatment guideline) 등재되기 위한 기반이 마련돼 추후 공적시장에서도 매출발생을 기대하고 있다.

현재 아프리카에서 말라리아에 걸려 QA ACT(Qualified-Assured Artemisinin combination therapy)약제가 필요한 환자 중에 약 70%가 공적시장에서 조달이 이루어지며, 사적 시장의 약 30%의 환자들은 국제기구나 정부의 재정 보조 없이 약제비를 본인이 부담하고 있다.

한편 피라맥스는 아프리카의 주요 국가들에서 말라리아 질병관리위원회를 통해 국가별 1차 치료제로 등재되기 위한 논의를 진행 중이며, 국가 별로 예상 일정은 조금 차이를 보이고 있다.

피라맥스는 2017년 6월 WHO의 필수의약품 모델 리스트에 등재된 이후, 차세대 말라리아 치료제로 임상적 효용성이 입증되며 세계 공중보건에 커다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혁신적인 의약품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