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치과계 블루오션 ‘턱관절장애‧이갈이‧수면무호흡증’ 완전정복!
치과계 블루오션 ‘턱관절장애‧이갈이‧수면무호흡증’ 완전정복!
  • 남재선 기자
  • 승인 2018.01.1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욱 원장 ‘원데이 세미나’ 2월 4일 진행… ‘TWO-DAY 어드밴스 실습’도 예정

지난해 뜨거운 호응 속에 진행된 ‘턱관절 원데이 세미나’가 올해도 임상가들을 찾는다.

2월 4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지하1층 제1세미나실에서 진행되는 ‘턱관절 원데이 세미나’에서는 김욱(의정부 TMD 치과의원) 원장이 23년간의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치과계 블루 오션인 턱관절장애, 이갈이, 수면무호흡증에 대한 핵심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턱관절장애 진단 및 치료를 시작으로 ▲교합안정장치요법 ▲보험청구 ▲보톡스 주사요법 ▲수면무호흡증 진단 및 치료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또한 표준화된 측두하악분석검사지, 별도서식 TMJ CBCT 판독소견서, 심평원 측두하악관절자극요법 인증기관 교육이수증을 발급하는 특전이 제공된다.

사전등록은 이달 26일까지이며, 등록비는 사전등록 5만원, 현장등록 7만원이다.

한편 이틀에 걸쳐 진행되는 ‘Two-Day 어드밴스 실습 코스’는 2월 24~25일 광명데이콤빌딩 12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지난해 원데이에서 올해는 투데이로 진행되는 만큼 임상 자신감을 더욱 업그레이드시켜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코스에서는 김욱 원장이 ▲턱관절장애 10가지 증례 및 상병별 진단, 치료계획 ▲턱관절 덴탈 콘빔 CT 판독 및 청구 ▲본인 교합안정장치 구강내 장착 및 교합조정 실습 ▲물리치료장비 사용법 데모 및 시연 ▲양측 교근 및 측두근에 보툴리눔 독소 주사 실습 ▲턱관절 이개측두신경블록 실습 ▲턱관절 환자 2단계 교합치료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 구강내장치 제작 시연 등에 대해 심도 깊게 다룰 예정이다.

특히 백운봉(스마일위드치과) 원장의 ‘TMD와 교정치료’, 김현철(연세베스트덴치과) 원장의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 진단, 치료’ 주제의 특강도 마련됐다.

또한 세미나 인기에 힘입어 올해는 지방 세미나가 준비됐다. 3월 25일 광주광역시 치과의사회관에서 ‘One-Day 세미나’가 예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