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내년 ‘제12회 샤인학술대회’ 12월 18일 사전등록 오픈
내년 ‘제12회 샤인학술대회’ 12월 18일 사전등록 오픈
  • 남재선
  • 승인 2017.12.1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정‧소아치과‧약물까지 학술 폭 넓혀… 엔도 핸즈온 등록, 토요일 전 강의 무료

내년 2월 3~4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12회 샤인학술대회' 사전등록이 이달 18일부터 시작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엔도, 교정, 보철 등 기존에 다뤘던 주제에 소아치과, 약물, 방사선 등 새로운 주제들이 추가돼 더욱 다채로운 학술의 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첫째 날에는 교정 강의와 통합토론 시간이 진행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치과질환이나 사랑니 발치, 약물처방, 소아치과, 큐레이펜을 활용한 구강건강진단법 등도 다룬다.

특히 이승준 원장의 엔도 핸즈온 강의는 별도 신청을 받아 진행될 예정이며, 엔도 강의 등록자는 샤인학술대회 토요일 전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현미경을 이용한 실습이 진행되는 엔도 강의에서는 수강자 전원에게 실습 핸드파일과 Ni-Ti File을 증정한다.

둘째 날에는 지난해 샤인-덴트포토 학술상 수상자인 조상호 원장이 전치부 레진 충전과 관련된 테크닉을 공유하며, Denture Relining과 직접, 간접 수복을 주제로 한 강의와 통합토론이 진행된다.

또한 Cracked Tooth와 관련된 엔도, 약물, 큐레이 진단 방법과 예방치료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다루며, 파노라마와 관련된 방사선 강의가 더해져 강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외에도 Zirconia, Glass Ceramic과 관련된 심미보철, 소아치과, 구취치료 관련 강의도 준비됐다.

진료 스탭 세션에서는 '치과에서 자주 듣는 질문들, 자신 있게 답하기' 주제의 Q&A시간, 레진 등 임상에 도움이 될 강의와 더불어 여행 주제 강의도 진행 예정이다.

강연장 밖에서는 치과기자재 전시회 'DV Wolrd'가 열려 다양한 신제품과 인기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샤인학술대회 전시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벤트와 특가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내년 샤인학술대회 등록은 덴탈세미나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