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올 여름방학에 성형? 호감 외모 치아교정으로 충분
올 여름방학에 성형? 호감 외모 치아교정으로 충분
  • 편집국
  • 승인 2016.06.2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칼럼] 부평우리치과 강현욱 원장

방학이 다가오면 휴식을 취함과 동시에 졸업과 취업 준비로 방학을 편안하게 보낼 수 없는 학생들이 대부분이다.

그러다 보니 여름방학에는 취업을 위한 면접과 스펙 쌓기에 여념이 없다. 최근에는 면접 비중이 높아지면서 스펙과 호감을 주는 외모 등 자기 자신을 자신 있게 PR할 수 있는 단정하고 밝은 인상 만들기에도 관심을 쏟고 있는 추세다.

흔히들 방학이 다가오면 제일 먼저 외모를 가꾸기 위해 성형을 떠올리지만, 성형으로 인한 다양한 사례의 부작용들 때문에 요즘은 안정적인 치아교정을 선택하는 대학생들이 늘고 있다.

방학시즌이 다가오면 치아교정 상담이 눈에 띄게 느는걸 알 수 있다. 여학생이 많다 보니 치아교정 후의 만족스러운 결과도 중요하지만 치아교정 기간 동안의 심미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을 수 밖에 없다.

그렇다 보니 눈에 잘 보이지 않는 투명교정 인비절라인이나 치아 안쪽으로 브라켓을 장착하는 설측교정 인코그니토를 선호하는 편이다.

치아교정 인비절라인 같은 경우엔 일반 투명교정과는 다르게 교정장치를 시작함과 동시에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달 1, 2회씩 치과에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최소화 시켜준다. 게다가 부정교합과 같이 다양한 케이스의 치아에 모두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인코그니토는 심미적, 기능적인 부분에 있어 인비절라인 보다는 많은 장점이 있지만, 그에 따른 적지 않은 비용으로 인해 학생들은 망설이게 된다고 한다.

흔히 얘기하는 발치 케이스인 경우는 치아를 발치 한 공간이 생겨 치아를 재배열하는 방식인데 이 때, 교합적인 부분도 같이 생각해야하기 때문에 해당 병원이 인비절라인 치아교정의 경험이 많고, 인증된 병원인지, 정품 인증을 받은 인비절라인을 사용하는지에 대한 여부를 꼭 확인해봐야 한다.

또 인비절라인의 장점은 해외연수, 유학 등 해외에 나갔을 경우 해외 인비절라인 인증 치과를 방문하면 언제 어디서든 치아교정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요즘 치아교정을 시작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재교정 치료를 원하는 환자들이 늘고 있어 치아교정을 하기에 앞서 자신의 판단 하에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 부평우리치과 강현욱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