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한미약품, ‘한미 오픈이노베이션’ 홈페이지 오픈...산학연 소통 강화
한미약품, ‘한미 오픈이노베이션’ 홈페이지 오픈...산학연 소통 강화
  • 이승호
  • 승인 2016.04.05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접수란 통해 프로젝트 수시 제안 가능
▲ 한미약품 오픈이노베이션 메인페이지.

한미약품(대표 이관순)이 '한미 오픈이노베이션'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국내외 유망 산학연과의 온라인 소통 창구를 마련했다.

한미약품 오픈이노베이션 홈페이지는 ▲프로젝트 제안 ▲한미 오픈이노베이션 소개 ▲노하우 및 기술 공유 ▲한미 오픈이노베이션 사례 등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한미 오픈이노베이션은 유망신약 기술을 보유한 국내 바이오벤처 및 학계, 연구기관 등과의 상생을 통해 국내 신약개발 확산에 기여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홈페이지에서는 한미약품의 오픈이노베이션 비전 및 경영방침 등이 집중적으로 소개되며, 반응형 웹 기술로 개발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기기에서도 최적 화면으로 구현된다.

특히 한미약품과 협력하고자 하는 업체의 경우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Share Your Idea' 및 'HOW TO WORK WITH US'의 접수란을 통해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되며, 진행 상황은 '나의 접수현황'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미약품은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신규 파이프라인 확보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한미약품은 올해 신규로 추가한 비만, 당뇨, 항암, 자가면역 분야의 7개 전임상 프로그램을 비롯해 총 28개의 신약(복합신약 포함) 파이프라인을 운영하고 있다.

한미약품 이관순 대표는 "한미약품은 2016년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역량있는 바이오벤처, 연구기관, 학계 등 다양한 관점과 가능성을 수용해 나가고자 하는 경영방침을 확립했다"며 "홈페이지 오픈을 통해 산학연과의 다양한 협업 방식을 구체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미약품은 지난 1월 서울 신라호텔에서 연구기관 관계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한미 오픈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은 '개방형 혁신을 통한 건강한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과 '개방형 혁신을 위한 연구기관 및 바이오텍의 노력' 2개 주제의 세션으로 진행됐으며, 총 7개 업체 및 기관의 구연발표, 19개의 포스터 발표가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