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동국제약, 국민 잇몸건강 위한 제8회 ‘잇몸의 날’ 후원
동국제약, 국민 잇몸건강 위한 제8회 ‘잇몸의 날’ 후원
  • 이승호
  • 승인 2016.03.17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잇몸병과 전신질환’ 연구 발표 및 대국민 캠페인 진행
▲ 2015년 '제7회 잇몸의 날' 캠페인 사진

동국제약(대표이사 이영욱)은 '인사돌플러스'를 통해 이달 24일 개최되는 '제8회 잇몸의 날' 캠페인을 후원한다.

3월 24일 '잇몸의 날'은 대한치주과학회가 국민들에게 잇몸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잇몸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됐다.

이 캠페인을 통해 잇몸건강 관리의 필요성을 사회적으로 이슈화하고, 독거노인,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한 무료 치과 진료 행사 등 다양한 공익활동을 펼친다.

이번 잇몸의 날 행사에서는 치주과학회가 지속적으로 강조해 온 '잇몸병과 전신질환의 관계'에 대해 보다 깊게 접근해 최근 임상을 토대로 잇몸병의 예방과 조기진료의 중요성 등을 강조한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김영택 교수가 기자간담회를 통해 100만명 이상의 빅데이터 연구에 기반해 잇몸병과 전신질환, 특히 발기부전과 골다공증 등과의 연관성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치주과학회와 한양여자대학교 치위생과가 주관하는 '재능기부활동'인 장애인을 위한 사랑의 스케일링 행사도 22일 한양여대에서 진행된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성인 4명 중 3명이 겪고 있을 정도의 다빈도 질환인 잇몸병 예방과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매년 행사를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잇몸건강을 위해 공익적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국제약은 2009년 제1회 '잇몸의 날' 캠페인부터 후원사로 참여했으며, '잇몸의 날' 외에도 '구강암 환자를 위한 스마일 Run 페스티벌' 후원,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