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차병원, 동양 최대 규모 '차병원 서울역 난임센터' 그랜드 오픈
차병원, 동양 최대 규모 '차병원 서울역 난임센터' 그랜드 오픈
  • 이승호
  • 승인 2016.02.1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혼시대 결혼 전 난자 미리 보관하는 37난자은행 본격 운영
▲ 차병원 서울역 난임센터 개원식 테이프커팅식.

차병원 서울역 난임센터(병원장 윤태기)가 지난 18일, 그랜드 오픈했다.

이번 오프닝 행사에는 딩밍산 중국 화력그룹 회장, 리밍쯔 홍콩 연합그룹 창립자, 싱가포르 메디컬그룹 토니탄 회장을 비롯해 일본 오츠보 그룹 이사장, 일본 IVF 재팬 모리모토 부부 등 아시아 최고 메디컬 그룹 회장단이 함께 자리를 했다.

차병원은 서울역 난임센터는 56년의 모든 노하우를 집결한 신개념 난임센터로 만혼 시대와 노산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비하는 신개념 난임센터로 특히 국내 최초로 선보인 37난자은행을 비롯해 태아유전체센터, 가임력 보존 센터 등을 최첨단 기술이 집결됐다고 설명했다.

또 난임분야의 세계적인 명의인 윤태기 병원장을 비롯해 시험관 아기 시술의 권위자로 알려진 김유신 교수, 난소기능부전증과 반복적 착상실패 분야 전문으로 난임환자의 대모로 불리는 궁미경 교수, 착상전 유전진단(PGD) 국내 최고 권위자인 강인수 교수, 가임력 보존과 난자냉동 분야의 권위자로 37난자은행의 스페셜 리스트인 김자연 교수 등 국내 최고의 산부인과 의료진이 최상의 진료를 제공한다.

지난해 12월 21일 진료를 시작한 차병원 서울역 난임센터는 서울스퀘어(서울시 중구 한강대로 416) 건물 2~3층 총 2000여 평 규모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난임센터다.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에서 국제공항철도를 이용하면 1시간이 채 걸리지 않으며, 특히 KTX를 이용할 수 있어 전국에서 접근이 용이하다.

이날 행사에는 차광렬 차병원그룹 총괄회장을 비롯해 강원래 김송 부부, 차병원 난임센터의 역사와 함께한 사례자들이 함께 참석해서 국내 난임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차광렬 차병원 그룹 회장은 “차병원 서울역 난임센터는 전세계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새로운 난임센터의 모델”이라며, 특히 “임신 최고 성공률을 자랑하는 강남차병원과 함께 전세계 난임센터의 롤 모델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자부했다.

차병원 서울역 난임센터 윤태기 원장은 “차병원 서울역 난임센터는 37난자은행을 비롯해 태아유전체센터, 가임력 보존 센터 등을 최첨단 난임 시스템을 활용해 난임부부들에게 희망과 기쁨을 찾아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차병원그룹은 1986년, 연구 시작 2년 만에 국내 민간병원으로는 최초로 시험관 아기를 탄생시키고, 같은 해 나팔관 인공수정아기를 출생 시키며 국내 최고의 난임병원으로 자리매김 했다. 1989년에는 세계 최초 미성숙 난자를 이용한 시험관 아기 시술법을 개발해 임신을 성공시킴으로써 미국 생식의학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후 세계 최대의 생식의학회인 미국 생식의학회에서 7차례 이상 우수,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하며 국내 난임 치료의 우수성을 세계 속에 널리 알렸다.

또 1998년에는 세계최초 유리화 난자동결법 등을 개발해 난자동결의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2002년에는 미국 최초의 난자은행을 설립했다.

차병원 난임 연구의 우수성과들은 타임지의 표지를 비롯한 월스트리트 저널에서도 여러 차례 소개 되었고, 2002년에는 세계 의학교과서인 NOVAK'S GYNECOLOGY에 게재 된 바 있으며, 1999년에는 국내 최초로 미국 콜롬비아 대학 내 불임센터를 설립해 국내 최초의 의료 역수출이라는 신기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2011년에는 미국생식의학회에서 차광렬 회장의 그간의 연구 업적과 열정을 높이 사 차광렬 줄기세포상을 제정하기도 했다. 이러한 명성을 바탕으로 2015년 10월에는 차병원그룹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세계적인 난임 석학들이 한자리에 모인 환태평양 생식의학회를 개최한 바 있다.

Tip] 37 난자은행 = 미혼 여성들이 결혼 전이라도 37세 이전에 난자를 보관해 난임에 미리 대비하게 하는 시스템으로 출산 시기가 늦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여성들이 미리 임신능이 좋은 난자를 동결 보존해 향후 임신을 원할 경우 동결 보존해 놓은 난자로 임신 시도를 하여 보다 높은 임신율을 기대할 수 있게 된다.

가임력 보존은행 = 난소기능(임신을 가능하게 하는 생식 능력) 저하를 가져오는 의학적 치료 예정인 환자들의 향후 임신 가능성을 보존해주는 최신 의료 기술을 말하는 것으로 난자만 채취해 동결보존하는 '난자동결'과 채취한 난자와 정자를 수정시켜 일정 기간 체외 배양 후 동결보존하는 '배아동결' 방법이 있다.

태아 유전자 센터 = 염색체 이상을 가진 부부에서 유전질환이 있는 아이를 출산할 확률이 높다고 보고, 시험관 아기 시술을 하여 착상 전 배아 단계에서 유전질환이나 염색체 이상 유무를 진단하게 되는데 이때 정상 배아만을 선별 후 이식 함으로서 유전적으로 정상적인 태아의 임신을 가능케 도와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