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제약협회, 전 회원사 대상 전수조사 실시
제약협회, 전 회원사 대상 전수조사 실시
  • 이승호
  • 승인 2015.08.1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회 70년사 반영 및 대국민 홍보 계획

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가 전 회원사 대상으로 사회공헌 및 사회적책임 실천사례 등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통계화하기 위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전수조사는 저소득층 지원은 물론, 다양한 장학·문화사업 등을 표준 양식에 맞춰 정기적으로 조사하고, 데이터베이스화하려는 취지다.

협회는 최근 각 회원사에 '한국제약협회 회원사 2015 사회공헌활동 전수조사' 공문을 발송하고, 관련 내용을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협회는 공문에서 “귀사의 사회공헌 활동내역을 상세히 파악해 전체현황, 통계, 사례 등을 집계해 '협회 70년사'에 반영하고, 언론보도 등을 통해 사회 전 분야에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는 자료로서 재생산, 활용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원사들은 참여인원, 지원금액, 지원분야, 대상 등 관련 일반 정보 및 대표적 사례, 미담 등 내역을 조사양식에 기재해 협회로 제출하면 된다.

분야별로는 의약품 지원 등 의료보건, 취약계층 지원, 장학·학술, 문화·예술·체육, 환경 보전, 해외 지원, 기타 등이며, 그동안 실적 누계와 올 상반기 실적, 하반기 계획 등을 금액으로 환산해 표기하면 된다.

최근 1차 취합 결과, 경보제약, 고려제약, 동성제약, 동아제약, 동화약품, 보령제약, 부광약품, 일동제약, 일성신약, 한독, 한림제약, 한미약품, CJ헬스케어 등 13개사가 관련 자료를 제출했다.

협회는 8월초 휴가 일정 등을 감안, 회원사들의 참여가 저조한 것으로 보고 재공지를 통해 8월내 가능한 많은 제약사들의 자료 제출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경호 회장은 “한국제약산업은 국민의 생명과 건강한 삶에 보탬이 된다는 업의 본질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벌이고있는 현황들을 체계적으로 파악하고, 국민과 소통해 나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회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 전수조사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제약협회 커뮤니케이션실(02-6301-2172, kmj@kpma.or.kr)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